오준원 화백 作 자연정신주의 예술 N.S이즘
오준원 화백 作 자연정신주의 예술 N.S이즘
  • 디지털 뉴스부
  • 승인 2016.12.0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준원 화백
(내외통신=디지털뉴스부)자연정신주의(Natual Spirit)는 자연과 작가 정신의 합일로 정의된다.
정신현상을 포함한 자연계의 모든 형상과 변화의 근본원리가 그냥 그대로 존재한다는 철학적 체계를 갖추고 있다.
자연정신주의 미술은 자연 대상을 양식화하는 한편 선의 최상위 개념인 진선미를 추구한 결과 탄생한 오준원 화백의 독창적인 화풍이다.

자연정신주의(Natual Spirit)는 자연과 작가 정신의 합일로 정의된다. 정신현상을 포함한 자연계의 모든 형상
과 변화의 근본원리가 그냥 그대로 존재한다는 철학적 체계를 갖추고 있다. 자연정신주의 미술은 자연 대상을 양식화하는 한편 선의 최상위 개념인 진선미를 추구한 결과 탄생한 오준원 화백의 독창적인 화풍이다.
따라서 오 화백의 회화는 대자연과 오 화백 자신의 정신의 합일로 탄생한 예술이라 할 수 있다. 오 화백은 “자연정신주의는 사유적 성찰을 통해 밝고 맑으며 깨끗함을 일컫는 선의 최상위인 진선미의 실체적 아름다움에 바탕을 둔 예술이며 인간이 추구해야 할 최고의 덕목과 그가치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연정신주의는 표피적인 감상이나 모양의 멋에서 벗어나 존재계의 진리에 접근할 수 있는 온갖류와 함께 호흡하고 인류에 있어서는 도덕이나 지적 지혜로움 까지도 삶 속에 희망이라는 끝없는 미래의 바탕을 성실하게 쌓는 개념으로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너와 함께 무환의 세계
그냥 그대로 변화하고 영원히 순환하며,
그리고 아름답다고 말했다.

오준원 화백은 오는 12월 21일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이즈(gallery is)에서 <정신세계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