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제14회 대한민국청소년대상 의정대상 수상
유성엽,제14회 대한민국청소년대상 의정대상 수상
  • 허명구 기자
  • 승인 2016.12.11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성엽위원장

(내외통신=허명구)10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성엽 위원장(국민의당, 정읍 고창이 백범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청소년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모범청소년과 유공지도자를 발굴하여 시상하고, 이들의 공적과 수범을 널리 알려 국가발전과 청소년 건전육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올해는 한국청소년신문이 창간 25주년을 맞아 14회 째 시상식이 열렸으며, 수상자는 수상자문위원회의 심사 및 자체공적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수상자문위원회 및 공적심사위원회는 한국청소년신문사가 추천하는 자문?심사위원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유성엽 위원장은 우레탄 트랙, CCTV 등 학교 교육 현장의 안전문제를 꾸준히 지적하고, 누리과정 예산에 대한 정부의 책임 있는 지원을 이끌어내는 등 아동과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유성엽 위원장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으로서 교육 문제 해결에 집중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의정대상 부문에는 유성엽 위원장과 함께 이진복 정무위원장, 심재권 외교통상위원장이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