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그리스 신화 101가지 명장면
<신간소개>그리스 신화 101가지 명장면
  • 디지털 뉴스부
  • 승인 2016.12.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디지털 뉴스부)서양 기독교 문화 이전에 꽃 피웠던 그리스 신화는 단순한 신화였다기보다 서양 문화의 원천이자 종교이며 문학이었다. 그리스 신화의 대부분은 신들의 자손인 영웅들의 이야기로 매우 다채롭게 꾸며져 있다.

이러한 신화는 이미 선사시대에 형성되었다. BC 3000년 이래 지중해에는 크레타 섬을 중심으로 하는 크레타 문명이 있었는데, 이것이 마침내 커다란 세력이 되어 고대 그리스 본토에 정착되었고, 상상의 날개가 되어 로마 및 유럽으로 퍼져나갔다.

그리고 21세기인 오늘 날 우리에게 놀라움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인류최고의 고전의 세계와의 만남을 주선하며 도서출판 춤추는 고래가 펴낸 그리스 신화 101가지 명장면은 고대 로마의 신인 오비디우스의 ‘변신이야기’를 토대로 꾸며진 ‘그리스 신화’이야기다.

‘변신이야기’는 세련된 감각과 풍부하고 아름다운 표현으로 르네상스 시대에 널리 읽힌 서사시였다. 또 고대 그리스 시인 호메르스의 ‘일리아드’, ‘오디세이’와 함께 최고의 문학작품이자 고전으로 미술과 문학은 물론 과학기술 용어에 이르기까지 서양문화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그리스 신화를 찬양했던 르네상스 화가들 그 이후 미술사 장르에 해당하는 화가들의 주옥같은 명화를 위주로 하여 101가지 카테고리와 명화를 나열하여 보다 신화를 쉽고 이해가 빠르드록 꾸며졌다.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그리스 신화의 세계를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박훈,진성/도서출판 춤추는 고래/ 13,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