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본부,『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 』참가
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본부,『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 』참가
  • 홍승국 기자
  • 승인 2014.09.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홍승국기자)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본부(본부장 김일수)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 동안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교육부 주최 『2014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210개 기업 및 공공기관, 대학, 단체 등이 교육기부 방식으로 참가하여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꿈과 끼를 살려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목적이 있다.

『재난현장 서바이벌』이라는 창의적 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교육부의 요청으로 참가하게 된 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본부는 그간 남양주시 별내면 소재 중앙119구조본부에서 운영하던 체험 프로그램을 박람회장에 그대로 옮겨 진행할 예정이다.

세월호 등 대형 특수사고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수난ㆍ지진ㆍ붕괴ㆍ산악 사고대응 등 7개 주제의 체험구역을 만들어 방문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릴레이 구조의 차별화된 부스를 설치하였다.

보트가 뒤집혔을 때 만들어지는 에어포켓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총 체험시간은 15분 정도이다. 우수체험자는 비상식량, 수난구조용투척기 등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재난현장 서바이벌』의 체계적 운영을 위해 외환은행이 공동참가하며 외환은행에서는“전 세계 안전하게 여행하기”라는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본부는 정부 부처로는 유일하게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며 앞으로도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안전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안전문화를 만들어가고 사회적 나눔 기부 활동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