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에 드러난 화천 여 중위 자살사건
4년만에 드러난 화천 여 중위 자살사건
재조사 통해 가혹행위 확인, 당시 상관 불구속 기소
  • 김영권 기자
  • 승인 2014.09.18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뉴스 캡쳐
(내외통신=김영권기자)지난 2010년 3월 강원도 화천의 한 부대 근처에서 여군 장교인 심 모 중위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채 발견됐다. 군 검찰은 재조사를 통해 당시 심 중위 근무 부대의 대대장이었던 이 모 소령의 가혹행위가 있었던 것을 확인하고, 이 소령을 불구속 기소했다.

이 소령은 특별 관리를 한다는 명목하에 밤낮을 가리지 않고 심 중위를 대대장 실로 불러 문을 잠근 상태에서 한 두 시간씩 면담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군 당국은 밝혔다.

또, 위치를 확인한다는 이유로 6개월 사이에 문자와 전화 통화를 1천여건 이상 한 사실도 드러났다. 심 중위가 상관과 마주치지 않으려고 화장실에 몇 시간 동안 숨어 있었던 사실도 확인됐다.

고(故) 심모 중위 어머니는 “상관이 바짓가랑이를 잡든지 해서 내 마음을 돌려봐라 한다고 말하고, 그로 인해 애가 군생활을 그만둘까 하는 생각도 많이 했다. 휴가 나와서 많이 울다가 갔다”고 전했다.

심모 중위의 어머님의 이같은 증언에도 불구하고 육군은 성희롱 및 성추행이 있었는지 밝혀냈지 못했으며, 이 소령은 자신의 혐의 중 일부는 시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소령은 다른 부대에서 여군 장교를 성희롱한 혐의로 지난 6월 보직해임과 함께 정직 3개월 징계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