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스마트폰으로 국세청 홈택스 서비스 200가지 받으세요"
"똑똑한 스마트폰으로 국세청 홈택스 서비스 200가지 받으세요"
  • 김민아 기자
  • 승인 2017.01.17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전화로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서비스 팁 200가지를 확인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김민아 기자)

(내외통신=김민아 기자)휴대전화로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서비스 팁 200가지를 확인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세청은 지난 15일 오전 9시부터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해 절세와 관련된 팁 200가지도 이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국세청 홈택스’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야 한다.

이어 첫 화면에 ‘연말정산 절세주머니’를 터치하면 절세에 도움이 되거나 주의해야 할 점 200가지의 팁을 쉽게 볼 수 있다.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홈택스 홈페이지(www.hometax.go.kr)에 접속하면 신용카드 사용액,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주택자금, 기부금 등 14개 항목 확인이 가능하다.

또 ‘국세청 홈택스’와 함께 국세상담센터(126)로 전화하면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국세청 관계자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가 되는데 꼼꼼하게 챙기지 않거나 간소화 서비스에 간혹 자료가 누락되는 등의 이유로 연말정산 환급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근로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