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개막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개막
20일 오후6시30분부터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 김병호 기자
  • 승인 2014.09.1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김병호기자)201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9월20일 오후6시 30분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메인무대에서 개막식을 갖고 25일까지 엿새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이날 개막식은 KBSN 정인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개막식에 이어 인기가수 김장훈의 화려한 개막 축하 콘서트가 이어진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최고의 한방인프라 시설인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전시장, 어린이 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특색 있는 박람회가 기대된다.

주요 행사로는 전시, 교역, 이벤트, 학술, 체험, 휴식, 축제 등 한방의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고,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박람회 기간 동안 관내 유관기관·단체의 각종 행사를 박람회장에서 개최하게 되며 평일에는 읍면동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읍면동별 농특산물판매장과 알뜰시장을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한다.

박람회 전시프로그램으로는 제천한방관, 한방의료관, 약초정원으로 한방산업관이 구성하고 약전 거리에는 제천약초를 판매하는 약전골목, 약채락 홍보체험관, 엿장수 품바공연과 버스킹·안데스 공연이 매일 신명나게 펼쳐지며 한방생명과학관에서는 60년~70년대 인형극 작품 전시와 이공기 선생 유물전, 3D 애니메이션 영화상영관을 운영한다.

또한 체험프로그램으로 한방치유존에서는 사상체질 감별체험, 한방족욕체험, 발마사지 체험, 한방 이혈 클리닉, 안바디(체지방)측정, 스트레스 검사가 한방 힐링존에서는 향 주머니, 약초비누 만들기, 한방포토존, 레져용품전시, 전통공예 체험, 한방 힐링 토크쇼가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며 한방쉼터에서는 다람쥐,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이 전시되는 신기한 숲 동물원과 한방 퀴즈 미로 탐험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과 캐리커쳐, 어린이 놀이터에서의 에어바운스 등 재미있고 신나는 체험이 준비되어있다.

이 외에도 공연으로 해학극 최주봉, 전원주의 폭소 춘향전, 7080 포크콘서트,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히든싱어의 밤 등 공연과 이벤트 행사는 박람회 기간 중 상시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움을 선사하게 되며, 금강산도 식후경이듯 영양만점에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수많은 한방음식을 늦은 밤 시간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한방먹거리장터를 운영한다.

잠깐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보면 2014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준비한 특별한 선물인 제천한방통보는 현장에서 현금 2,000원과 동일한 가치로 사용가능하며 행사장 스템프렐리 등 박람회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제공되어 알뜰살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박람회장 참석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제천역에서 박람회장을 오가는 노선으로 박람회 기간 중 매일 오전9시30분부터 20분 간격으로 밤 10시까지 운행하며 남부면 지역에서도 하루 한 차례씩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제천시는 이번 한방바이오박람회를 통해 한방특화도시로서의 면모를 부각시킴은 물론 한방바이오산업을 지속 육성 발전시켜 한방을 동력기반으로 한 성공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향후에도 매년 이 같은 박람회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축제의 폐막은 오는 9월 25일 오후 7시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메인무대에서 열리며 국악소녀 송소희와 함께하는 국악한마당으로 우리가락의 흥겨운 무대 속에서 막을 내리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