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포스교육출판, 수능독해 교재 완결판 ‘리딩원(Reading One) 구문독해’ 출판
코포스교육출판, 수능독해 교재 완결판 ‘리딩원(Reading One) 구문독해’ 출판
송봉호 대표, “한국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발굴· 선도해 출판 한류 선도 하겠다”
  • 김영권 기자
  • 승인 2017.02.09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퍼스교육출판은 최근 수능독해 교재의 완결판인 ‘리딩원(Reading One) 구문독해’를 출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제공=㈜코퍼스교육출판)
(내외통신=김영권 기자)㈜코퍼스교육출판(대표 송봉호)은 대한민국 모든 학생의 영어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각 분야 영어 전문가들과 독점 계약해 설립한 영어교재 출판 전문회사이다.

지난해 영단어책 ‘보카원(Voca One)’ 시리즈의 히트에 이어 ‘333 영문법’으로 새로운 영어학습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 수능독해 교재의 완결판인 ‘리딩원(Reading One) 구문독해’를 출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코퍼스교육출판은 앞서 수능 기출문제, 수능 모의고사, EBS 교재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수능과 모의고사에서 필수적으로 정복 가능한 지침서를 출판해 빅 히트를 기록한 바 있다.

송 대표는 지난 30년 간 교육출판업계에 종사하면서 창의적인 기획력으로 수많은 히트작을 만들어온 마이더스의 손으로 ‘대한민국 영상음반 대상’을 수상했다.

영어교재 개발 스페셜리스트인 제니퍼 리(Jennifer Lee) 등도 공동 참여하여 영어학습의 글로벌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리딩원 구문독해’의 저자인 이제영 교수는 영어교육 석사출신으로 ‘EPA 코퍼스 기반 영어교육 어휘 목록 및 교육-학습자료’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영어교육 전문가이다.

또 공동 저자인 원은석 교수는 Voca One시리즈, Reading One 시리즈의 저자로 목원대학교 교양교육원에서 근무하며 영어 교육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응용영어교육 전문가이다.

Reading One 유형독해는 지금까지 출시된 영어교재 최초로 과학적으로 지문을 분석하는 시스템인 코메트릭스(Coh-Metrix)를 적용했다.

문제 유형에 따라 수능 독해 지문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래프로 제시했다.

송 대표는 “이번에 출판된 ‘Reading One 유형독해’는 수능에서 출제되는 문제 유형에 따라 총 4개 챕터, 21개 Day로 내용을 구성했다”며 “문제 유형에 따라 활용되는 지문 선택지를 파악하고 정답을 빠르게 찾아내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학생들이 시간을 절약하면서 영어실력과 함께 문제의 유형을 파악해 정답을 빨리 찾는 습관을 들이는 최적의 학습 효과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또 송봉호 대표는 “코메트릭스는 미국 멤피스대학교 지능형 시스템 연구소(Institute for Intelligent Systems)에서 개발한 언어분석 시스템”이라면서 “코메트릭스를 사용하면 지문에서 어떤 단어가 사용되었는지, 사용된 단어의 난이도와 문장구조의 수준 등 표면적인 분석은 물론 주제의 일관성까지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송 대표는 “만일 대명사라면 지칭하는 대상이 얼마나 구체적으로 연결되는가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도 가능하다”며 과학적인 영어 학습시스템을 설명했다.  

또 송 대표는 “최근 수능 영어문제는 EBS 교재에 수록된 지문에서 문제가 변형되어 출제되는 경우가 많다”며 “EBS 교재를 공부하면서 지문이 어떻게 다른 문제로 변형될 수 있을지 예측할 수 있는 역량이 있다면, 효과적인 수능 대비가 가능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는 평소에 리딩원에 제시하는 8가지 독해 구문 훈련으로 신규 문제에 대한 응용력까지 기를 수 있다”며 “기존 다른 독해 책들보다 몇 배 더 촘촘한 전략 제시로 학습자들이 독해 학습에서 느끼는 갈증을 상당부분 해결 해 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Reading One 유형독해’는 독해와 직결되는 구문학습 8개 포인트로 흥미롭게 구성했다. 지난 15년간 수능 모의평가를 분석해 시험에 꼭 출제되는 진짜 구문이 있는 기출지문으로 단계적인 문제풀이 해결책을 제시했다.

또 실제 수능에서 다루어지는 문법 사항만 간추려 시간 절약형 맞춤 학습도 보여준다. 문법 설명을 위해 인위적으로 가공된 예문이 아닌 수능과 모의수능 기출 문항의 텍스트를 코퍼스로 구축해 분석한 예문을 담았다.

수능 핵심 어휘를 암기하도록 매 페이지에 수록하고 기출지문 외에도 신규지문을 수록해 응용력과 실전력을 강화했다.

주요 구문을 반복 해석하여 학습 내용을 복습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Quick Quiz 코너로 구문해석과 단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틀린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해당 페이지로 돌아가 학습하게 만들었다.

송봉호 대표는 “영어교재는 물론, 과학교재, 미술교재 등으로 스마트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내 교육출판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며 “무엇보다도 한국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공급하는 역할을 선도해 해외에 출판 한류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