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수 특별검사팀, "우린 이재용만 본다"
박영수 특별검사팀, "우린 이재용만 본다"
이재용 부회장 15시간 조사받고 귀가, 체포 상태 되나?
  • 곽영근 기자
  • 승인 2017.02.14 16: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가 이르면 14일 내로 결정될 방침이다. (사진=곽영근 기자)

(내외통신=곽영근 기자)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가 이르면 14일 내로 결정될 방침이다.

따라서 이르면 14일, 늦어도 15일에는 법원에 청구서를 접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이재용 부회장은 체포 상태가 아닌 피의자 신분으로, 통상적으로 영장 청구서를 접수하면 이틀 뒤 심문이 열린다, 구속 여부는 심문 당일 또는 다음날 결정된다. 영장심사는 16일 또는 17일이 될 가능성이 높다.

특검은 이 부회장 외에도 최지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 장충기 미래전략실 차장(사장),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 황성수 삼성전자 전무 등에 대한 영장 청구 여부도 함께 판단할 것으로 보인다.

이규철 특검보는 14일 오후 정례 브리핑을 통해 “이재용 부회장의 조사 결과를 종합해 금명간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특검보는 “삼성 관계자 4명의 신병 처리 방향도 이재용 부회장과 같이 결정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사기간 만료일을 2주 앞둔 상황이라는 것을 고려해 볼 때 가급적 신속히 구속 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 부회장은 13일 ‘최순실 게이트’를 집중 조사하고 있는 특검 사무실에 피의자 신분으로 재 출석했다.

특검이 이 부회장을 소환 조사한 것은 지난달 12일 이후 한 달여 만으로, 법원으로부터 영장 기각 통보를 받은 지 20여일 만이다.

이 부회장은 15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14일 새벽 1시4분께 특검 사무실을 나와 서초동 집무실로 이동했다.

특검은 지난달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영장이 기각된 후 3주간 보강 수사를 펼쳤고, 이 부회장을 비롯한 삼성 수뇌부를 모두 불러들여 고강도 수사를 진행했다.

특검은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를 압수수색해 2015년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및 순환출자와 관련해 삼성이 청와대로부터 특혜를 제공받은 정황을 확보한데 이어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장 과정에도 정부 개입 혐의를 파헤쳤다.

또 1차 수사 기간 만료일을 2주 앞둔 특검은 사실상 다른 대기업 조사는 힘들 것이란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남은 수사 기간에 삼성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특검은 국회에 수사기간 연장 필요 의견서를 제출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하다 2017-02-14 16:55:08
삼성 이재용은 반드시 구속수사해야 합니다
언제까지 재벌과 결탁한 권력에 그냥 넘어가는걸 국민이 봐줘야 하나요?
더는 우리 아이들에게 이런 나라 물려줄 수 없지요
최순실-박근혜-이재용-문고리 3인방-블랙리스트-김기춘-조윤선.....등등
왜? 우리가 이런 사람들,,, 이런 단어에 분노를 느껴야 하는지...
나쁜사람 ! 같으니

놀이대마왕 2017-02-14 16:49:19
이재용 부회장의 좃 결과를 종합해 ... ㅋㅋㅋ 그게 그렇게 궁금하나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