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의원, '2017 한국을 빛낸 사람들 의정활동공로부문' 대상 수상
유성엽 의원, '2017 한국을 빛낸 사람들 의정활동공로부문' 대상 수상
  • 김세은 기자
  • 승인 2017.02.17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국민의당, 정읍‧고창)이 ‘2017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에서 의정활동공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김세은 기자)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국민의당, 정읍‧고창)이 ‘2017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에서 의정활동공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7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7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시상식에서 유 위원장은 의정활동공로부문 지역사회복지봉사공로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 위원장은 20대 국회의 출범과 함께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3선의 풍부한 의정 경험과 특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날 유 위원장은 “국가의 교육과 문화예술 등을 관장하는 상임위의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항상 정도를 걸으며 유의미한 성과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것뿐인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국가 교육 개혁 등 여전히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많은 만큼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여 국민들께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7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한 본 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등의 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 부문 등에서 평소 봉사, 선행, 효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사람들에게 수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