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협회, UHS-III으로 SD메모리 카드 전송 속도 두배로 높여
SD 협회, UHS-III으로 SD메모리 카드 전송 속도 두배로 높여
  • 정옥희 기자
  • 승인 2017.02.24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P+ 카메라 및 사진 이미징 쇼 부스 SD 협회는 최고속 SD 메모리 카드 전송 속도를 초당 624 메가바이트(MB/s)까지 두 배로 높이는 UHS-III을 24일 발표했다. (사진 내외통신DB)
(내외통신=정옥희 기자)CP+ 카메라 및 사진 이미징 쇼 부스 SD 협회는 최고속 SD 메모리 카드 전송 속도를 초당 624 메가바이트(MB/s)까지 두 배로 높이는 UHS-III을 24일 발표했다.

UHS-III의 더 빠른 속도는 3D/360도/드론 카메라, 4K/8K 비디오 및 SDXC와 SDHC 메모리 카드에 기록되는 데이터 집중 Gpbs 무선 통신에 의해 생성되는 대량의 데이터를 옮기는 데 도움을 준다.

SDXC 메모리 카드가 도입된 엄청난 저장 용량은 사용자가 더 많은 사진을 찍고 공유한 비디오 기능을 최신 이미징 장치에 탑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고속 UHS 버스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더 빠르게 콘텐츠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완전 하위 호환성이 지원되므로 UHS-III 버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장치는 오늘날 시판 중인 수십억 개의 기존 SD 메모리 카드를 수용한다.

SD협회의 Brian Kumagai 회장은 “SD 메모리 카드 기능은 계속해서 확장되어, 가상 현실부터 8K 비디오까지 새롭고 매우 기대되는 이미징 및 비디오 기능을 위한 환경을 조성한다.

SDA는 가전제품 제조사의 혁신을 지원하며 소비자 및 전문 사용자가 SD 메모리 카드에서 찾는 것과 동일한 성능 및 상호운용성을 제공하고자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DA는 최적의 성능을 위한 최고의 SD 메모리 카드에 대한 추천 장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UHS-III SD 메모리 카드를 나타내는 비주얼 마크를 공개했다.

UHS-III 고속 인터페이스 신호는 UHS-II에 도입된 SD 메모리 카드 핀의 두 번째 줄에 할당된다.

이 최신 버스 전송 속도 옵션은 최대 크기 SDHC 및 SDXC 카드뿐 아니라 microSDHC 및 microSDXC 카드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UHS-II에서 UHS-III로의 전환은 오직 PHY 변경만 관련되므로 기존 UHS-II 제품을 UHS-III로 비교적 쉽고 빠르게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카드의 물리적 크기나 모양은 바뀌지 않는다.

UHS-I 및 UHS-II 모두 SDHC와 SDXC 둘 모두를 관리하기 쉽고 훨씬 더 이식 가능하게 만든다. 초고속은 104 MB/s의 최고 버스 인터페이스 속도를 제공하는 UHS-I과 함께 2010년 6월에 발표되었으며 UHS-II에서는 312 MB/s로 세 배가 되었다.

UHS 버스 인터페이스는 하위 호환성이 지원되며 SDXC 및 SDHC 제품에 전용으로 사용된다. 모든 UHS 장착 메모리 카드는 상응하는 UHS 장치와 짝을 이룰 때 최고의 성능을 달성한다. SDXC 및 SDHC UHS-I과 UHS-II 제품은 이미 전 세계 소매 매장에 판매되고 있으며 주요 카메라 제조업체가 지원한다.

한편 SD 협회는 상호 운영 가능한 SD 표준을 세우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약 900여 개에 달하는 기술 기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생태계다.

협회는 시장을 선도하는 SC 기술을 사용하는 소비자 전자제품, 무선 통신, 디지털 이미징 및 네트워크 제품의 개발을 장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