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전 대통령이 임명한 이준규 주일대사 또 막말, "한국 대사의 자존심도 없는 매국노"
박 전 대통령이 임명한 이준규 주일대사 또 막말, "한국 대사의 자존심도 없는 매국노"
아사히 신문 인터뷰에서 "부산 소녀상 이전 바람직"밝혀
  • 정옥희 기자
  • 승인 2017.03.2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규(62) 주일(駐日) 한국대사가 “부산 일본 총영사관 앞에 설치된 소녀상은 이전이 바람직하다”라며 막말 대열에 합류했다. (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정옥희 기자)이준규(62) 주일(駐日) 한국대사가 “부산 일본 총영사관 앞에 설치된 소녀상은 이전이 바람직하다”라며 막말 대열에 합류했다.

아시히신문은 25일 이 대사와의 인터뷰 내용을 통해 그가 “누가 대통령이 돼도 한·일 위안부 합의를 지키는 것이 올바른 길”이라며 “한·일 관계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 대사는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부산 총영사관 앞에 지난해 말 위안부 문제를 상징하는 소녀상이 설치된 것에 대해서도 “국제 예양(禮讓) 관습 측면에서 봐도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전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또 이 대사는 소녀성 문제에 대해 “상을 세우는 데 적절한 장소를 찾아 이전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관계자가 동의할 수 없는 방법으로 이전시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 대사는 일본 정부가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安政) 주한대사 등을 일시 귀국시킨 것과 관련해서는 “위안부 문제로 안보와 경제 분야 협력에 지장을 초래하는 사태는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는 일본 정부의 판단이지만, 가능한 한 빨리 귀임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사는 앞서 지난 19일 도쿄신문과의 인터뷰에서도 “누가 대통령이 되더라도 합의를 확실히 지키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