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수련, "박근혜 전 대통령 칫솔 갈아서 머리핀 만들어라"조언
차수련, "박근혜 전 대통령 칫솔 갈아서 머리핀 만들어라"조언
  • 강경수 기자
  • 승인 2017.03.3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수련 전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 위원장이 “손재주 좋은 사람들은 칫솔을 돌에 갈아서 고무줄을 엮어 머리핀을 만들어서 예쁜 사람들에게 하나씩 주기도 한다”며 구속된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조언했다. (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강경수 기자)차수련 전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 위원장이 “손재주 좋은 사람들은 칫솔을 돌에 갈아서 고무줄을 엮어 머리핀을 만들어서 예쁜 사람들에게 하나씩 주기도 한다”며 구속된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조언했다.

차 전 위원장은 31일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감옥에 5번씩이나 다녀와 노하우가 조금 있다”면서 “감옥 가도 물품에 딸려 들어오는 노란 고무줄로 머리를 단정하게 묶을 수 있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더러는 손재주가 좋은 사람들이 많아서 칫솔을 돌에 갈아서 고무줄을 엮어 머리핀을 만들어서 예쁜 사람들에게 하나씩 주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또 차 전 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화장을 못 한다고 걱정이 태산일 텐데 또 길은 있다”면서 “꼭 루즈라도 발라야만 견딜 수 있겠다 싶으면, 삐콤 약을 입술에 비벼봐라. 아주 새빨간 립스틱 바른 것 같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노란 고무줄로 머리를 혼자 단정히 묶고, 아침에 식구통을 통해 음식을 받아서 먹고 난 후에는 화장실에 쪼그리고 앉아서 내가 먹은 밥그릇들을 씻어야 한다”며 “황당하다고? 그래도 ‘You can do it'"이라며 비웃었다.

마지막으로 차 전 위원장은 “구속이 되어 감옥에서 여생을 보내게 된다면, 진정으로 참회하는 길만이 당신의 영혼이 용서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평생을 속죄하며 사시길…. 법은 만인에게 평등해야 한다”며 고 강조했다.

한편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4시 45분께 서울구치소에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은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 구속 사유, 필요성, 상당성이 모두 인정된다"며 박 전 대통령에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박 전 대통령은 영장 발부와 동시에 서울 구치소로 이송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