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 구속기소, 알선수재 및 사기 혐의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 구속기소, 알선수재 및 사기 혐의
  • 곽영근 기자
  • 승인 2017.05.03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태(41) 전 더블루K 이사가 2일 재판에 넘겨졌다. (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곽영근 기자)고영태(41) 전 더블루K 이사가 2일 재판에 넘겨졌다. 이날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부장 정순신)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 손영배)는 고 전 이사를 알선수재 및 사기 등의 혐의로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고 전 이사는 지난 2015년 인천본부세관 이모 사무관으로부터 “잘 아는 선배 김 모씨를 인천본부세관장으로 승진시켜 달라”는 청탁과 함께 2000만원을 받아 챙겼다.

지난달 11일 체포된 고 전 이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거쳐 15일 구속됐고 이후 검찰 조사를 받아 왔다. 이 밖에도 고 전 이사는 주식 투자금 명목으로 8000만원을 빌렸다가 갚지 않은 혐의(사기)와 불법 인터넷 경마 도박 사이트를 공동 운영한 혐의(한국마사회법 위반)도 받고 있다.

고 전 이사는 ‘비선실세’ 최순실(61·구속 기소)씨의 최측근이었지만 “모욕적인 말을 들었다”는 등의 이유로 갈라섰고 이후 최 씨의 국정농단 의혹을 언론에 폭로했다.

그러나 검찰 수사 과정에서 최 씨의 영향력을 등에 업고 벌인 각종 비리 행위가 드러나며 앞서 재판에 넘겨진 최 씨를 비롯한 다른 국정농단 관련자들의 전철을 밟게 됐다.

고 전 이사가 재판에 넘겨지면서 검찰의 국정농단 연루자 수사도 사실상 일단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