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우병우 전 민정수석 재조사 지시
문재인 대통령, 우병우 전 민정수석 재조사 지시
  • 정영훈 기자
  • 승인 2017.05.12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일명 국정농단 최순실(61·구속기소) 사건과 세월호 사고에 대한 재조사를 11일 지시했다. (사진=정영훈 기자)

(내외통신=정영훈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일명 국정농단 최순실(61·구속기소) 사건과 세월호 사고에 대한 재조사를 11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조국 민정수석,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옛 홍보수석), 조현옥 인사수석, 이정도 총무비서관 등 새로 임명된 참모진과 함께한 오찬에서 이같은 내용을 말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조 수석에게 “조 수석님을 임명하니 국민은 검찰 개혁 이런 쪽에 관심을 가지고 보고 계시다”며 “그것도 중요하지만 그동안 세월호특조위도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고 끝났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이 다시 좀 조사됐으면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지난번 국정 농단 사건에 대한 특검 수사가 수사기간이 연장되지 못한 채 검찰 수사로 넘어간 부분도 국민이 걱정한다”면서 “그런 부분들이 검찰에서 좀 제대로 수사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정계에서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놓고 “적폐 청산 공약을 구체화하기 시작한 것 아니냐”라고 풀이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대선공약집 1번 항목에서 “박근혜·최순실 국정 농단 적폐를 청산하겠다”며 가칭 ‘적폐청산특별조사위원회’ 설치를 공약했다. 적폐 대상으로는 국정 농단 사건 외에 이명박 정부의 4대 강 사업, 자원외교, 방위산업 비리 등을 적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