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수 이사장 본격 검찰 수사, 끝까지 공산주의자 주장 하나!
고영수 이사장 본격 검찰 수사, 끝까지 공산주의자 주장 하나!
  • 곽영근 기자
  • 승인 2017.05.1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은 공산주의자”라고 발언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당한 고영주(68)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본격적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다. (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곽영근 기자)“문재인은 공산주의자”라고 발언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당한 고영주(68)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본격적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다.

고 이사장 측은 “4월 하순께 검찰로부터 서면진술 요청이 왔다”며 “11일 답변을 정리해 제출했다”고 12일 밝혔다.

검찰이 요청한 진술조서는 40페이지 정도이며, 첨부한 증빙서류까지 합치면 500∼600페이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고 이사장은 지난 2013년 1월 보수 진영 시민단체의 신년하례회에서 당시 18대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였던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문재인은 공산주의자이고, 이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우리나라가 적화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확신하고 있었다”고 발언해 논란이 인바 있다.

이에 문 대통령은 2015년 9월 고 이사장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해당 사건은 당초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심우정)에 배당됐다가 이후 전국언론노동조합이 고 이사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면서 공안2부(부장검사 이성규)에 재배당 됐다.

이후 일각에서는 검찰이 고소한 지 1년 반이 넘도록 본격 수사가 이뤄지지 않는 것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터져 나왔다.

이에 고 이사장은 “검찰이 선거에 지장을 줄 것을 우려해 수사하지 않은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검찰은 진술서를 검토한 후 고 이사장의 소환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당시 문 대통령은 고 이사장을 상대로 1억 원의 손해를 배상하라는 민사소송도 함께 제기했다. 지난해 9월 법원은 고 이사장이 문 대통령에게 3천만 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고 이사장이 항소해 사건은 조정 절차를 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