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밥과 참치 맛의 진수 안산 스시와라참치 최동진 대표
초밥과 참치 맛의 진수 안산 스시와라참치 최동진 대표
좋은 재료로 맛있게, 품격있는 서비스까지 만족
  • 김재윤 기자
  • 승인 2017.05.2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산 스시와라참치 최동진 대표
안산 스시와라참치는 초밥과 참치 전문점으로 맛과 서비스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평가로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맛집이다.
안산 고잔동 홈플러스 옆 법조타운에 위치하고 있으며 초밥 참치 식사류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어 가벼운 식사에서부터 고급스러운 참치 코스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 저렴하면서도 알찬 식사 메뉴와 고품격 참치코스요리까지 맛의 진수를 느낄 수 있으며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먹는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다. 2층은 단체룸으로 되어있어 회사 회식이나 비즈니스 접대, 가족모임, 단체모임 장소로도 좋다.

“참치 손님도 스시 손님도 다 오세요”

스시와라참치 최동진 대표는 참치나 스시 어떤 메뉴를 드시든 모두 다 오시라는 의미에서 상호를 스시와라참치로 지었다고 설명했다.
“스시와라참치는 이름처럼 초밥과 참치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 참치집에서 우리만큼 초밥이 많이 팔리는 곳도 없고 초밥집에서 우리만큼 참치를 많이 파는 곳도 없습니다. 다른 곳은 메뉴에 따라 객차이가 있는데 저희는 그런 것이 없어요. 10만원하는 참치 드시러도 오시고 1만 5천원하는 스시 드시러도 오시고 6,000~7,000원 점심식사도 하러 오십니다. 어떤 손님이든 오시면 좋아요. 스시와라는 그냥 오라는 뜻입니다” 최동진 대표는 20년간 한길을 걸어온 주방장으로 맛에 대한 특별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음식점으로 성공하려면 맛있어야 됩니다. 그것은 기본이죠. 맛있게 드셨냐고 자신있게 물어볼 수 있어야합니다”
스시와라참치의 맛의 비결은 신선하고 좋은 식자재에서부터 시작된다. 횟감은 물론 쌀부터 비싸도 좋은 것을 쓰고 정성으로 손질을 하다보니 맛이 없을 수가 없는 것. 게다가 푸짐한 양과 서비스는 다른 곳에서 따라가기 어려운 이곳만의 매력이다. 저렴한 점심식사 메뉴에도 참치서비스가 들어가는 등 맛과 푸짐한 양, 품격까지 생각하는 남다른 서비스는 한번 찾는 손님을단골이 되게 만드는 비결이다.

스시와라참치 맛의 비결,  신선하고 좋은 식자재

▲ 안산 스시와라참치는 초밥과 참치 전문점으로 맛과 서비스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평가로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맛집이다.
스시와라는 모든 메뉴가 맛있지만 특히 초밥은 맛있기로 정평이 나있다. 최 대표는 초밥 맛의 비결에 대해 좋은 식재료를 아낌없이 이용하고 많은 정성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저희는 초밥이 긴데 재료가 크면 클수록 비싸지만 맛은 좋아집니다. 그리고 모든 초밥이 다 부드럽고 공기가 들어있어 맛있습니다. 손님이 올 때마다 즉석으로해야 맛있다고 하기 때문에 한번 지으면 될 걸 여러번하고 있지만 그만큼 맛있게 되니까 손질을 많이 하게 됩니다.
20년 동안 이 일만 해왔는데 맛있다는 말을 지금도 선호하고 있어요. 재밌으니까 계속 하고 있는데 맛없다고 하면 재미가 없지 않겠어요. 초밥 회가 두 세배 길고 좋은 원료를 쓰다 보니 남는 것은 별로 없지만 요식업은 맛있어야 하는 것이 본분이고 사장이지만 직접 주방장을 하다 보니 식재료의 압박을 이겨낼 수가 있는 것이죠”

맛은 기본, 합리적인 가격, 품격있는 서비스까지 고객만족
최동진 대표는 요식업의 본분은 맛이지만 맛에만 국한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음식점으로 성공하려면 맛은 기본입니다. 맛있어야 한다에 국한하면 안됩니다.
사람을 오게하는 것이 중요한데 맛도 좋아야 하지만 좋은 가격에 서비스까지 만족스러워야 기분 좋게 오시는거죠. 한번 드신 분들이 지인들이나 가족들과 같이 오실 수 있고 다른 분들에게 맛있다고 자랑할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손님이 많이 찾아오는 데에는 이곳만의 즐겁고 기분좋은 분위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많은 손님이 방문하면서 일은 많고 힘들지만 전 직원들이 다 같이 즐기면서 재밌게 하다 보니 오시는 손님들도 편안하고 기분좋은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스시와라참치가 유명한 맛집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독보적인 맛과 합리적인 가격, 친절과 품격있는 서비스가 어우러지면서 이루어진 값진 결실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