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신속, 정확 청결한 서비스로 고객만족
친절, 신속, 정확 청결한 서비스로 고객만족
용산구 후암동에 자리 잡은 대성모터스 이규석 대표
  • 김재윤 기자
  • 승인 2017.05.2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성모터스 이규석 대표
                                                                                                            

(내외통신=김재윤 기자)자동차 정비는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운영해야 롱런할 수 있다. 과잉정비로 고객의 마음을 잃으면 당장은 이익을 볼 수 있겠지만 결국에는 외면당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고객만족 서비스로 단골을 확보하고 많은 보험 회사의 우수협력업체로 인정받고 있는 대성모 터스 이규석 대표를 만나보았다.

고귀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 대성모터스의 30년

대성모터스는 30년 이상한 자리에서 업력을 쌓아온 자동차 정비업체로 긴 세월이 흐르는 동안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성모터스가 오랜 기간 변함없이 업력을 쌓아올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고객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했습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신속 정확 친절을 원칙으로 하다 보니 오래도록 올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규석 대표는 사업의 성공비결로 가장 먼저 고객만 족을 꼽았다. 일을 시작 하면 끈질기게 하는 인내심과 근성을 가지고 있다는 이 대표는 그간 한 눈을 팔지 않고 자신의 일을 천직으로 삼아 자동차 정비업에 한 길 을 달려왔다.

긴 세월을 지나오는 동안 좋은 시절도 있었고 시련의 시기도 있었다. 그럴 때 마다 주어진 일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인내심을 가졌다. 이규석 대표는 가장 좋았던 시절로 80년대를 꼽았다. 80년대만 해도 빠른 경제성장 시기로 차량 검사수리비가 높은 반면 물가와 인건비는 낮아 마진이 좋았다는 것. 그러나 점차 경제상황이 어려워지면서 사업 여건도 힘겨워졌다. 인건비 부담도 커져 13명까지 일 했던 사업장에 지금은 7명이 근무하고 있다.

그는 어려울 때일수록 더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손님이 찾아오면 먼저 반갑게 인사하고 친절하게 응대하는 것에서 부터 신속 정확한 수리까지 완벽한 서비스로 무장해야 한다는 것. 찾아온 손님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하면 단골이 될 수밖에 없다. 많은 정비업체 속에서 대성모터스를 찾는다는 것은 그만큼 신뢰가 형성되어야 가능한 일이다.

이러한 고객만족 서비스에 따라 자영업이 죽어가고 소비심리가 급격하게 얼어붙은 경기침체 시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기업으로 내실을 다져가고 있다.

▲ 보험회사 우수협력업체로 인정받은 자동차정비기업 대성모터스

보험사 평가에서 우수협력업체로 지정되며 인정

대성모터스는 삼성화재 애니카, 현대하이카, KB손해보험, 동부화재, 한화손해 등 많은 보험회사의 우수 협력업체로 지정돼 보험 고객의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요즘은 보험회사에서 고객들을 우리공장으로 많이 보내주고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협력업체가 되려면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업체가 되어야 합니다. 친절한 서비스는 물론이고 신속 정확 청렬하게 정비하여야 합니다”

보험회사 협력업체가 되기 위해서는 그만큼 깐깐한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사람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만큼 정확하고 완벽한 정비를 책임질 수 있어야 하고 렌트카 차량 이용에 따른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신속한 서비스도 요구된다. 고객들의 친절도 평가에서도 우수해야 하는 등 전 방위적인 역량이 요구되는 것이다. 보험회사가 자체 실시하는 정비공장 대상 평가에서 대성모터스는 늘 상위권에 포진해 우수협력업체로 선정되고 있으며 주어진 역할을 다하고 있다.

빨리빨리 보다 철저하고 완벽하게 해야

이규석 대표는 어떤 일이든 완벽하고 철저한 작업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빨리빨리 하는 건 잘합니다. 그러 나 빨리 하는 데만 급급해 대충대충 하면 안 됩니다. 완벽해야 됩니다. 속도만 생각하면 계속 부실이 나올 수밖에 없어요. 특히 차량 정비는 고객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만큼 정확하고 완벽한 서비스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운전자의 안전은 물론 근무하는 기술자의 안전까지 생각해야 하는 이 대표에게 완벽을 기하는 자세는 그 무엇보다 중요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초심을 잃지 않고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대성모터스 이규석 대표의 모습에서 30년을 이어온 변함없는 원칙과 소신을 읽을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