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노화, 비만, 탈모치료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축적, JK클리닉 김재철 원장
항노화, 비만, 탈모치료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축적, JK클리닉 김재철 원장
정확한 진단과 개인 맞춤형 치료로 ‘더 아름답게, 더 만족스럽게’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7.0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자에게 꼭 필요한 최적의 치료를 실천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JK클리닉 김재철 원장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JK클리닉은 최선의 진료와 효과적인 치료로 지역민들이 믿고 찾는 대표적인 병원이다. 정직한 진료와 합리적인 비용, 그리고 환자에게 꼭 필요한 최적의 치료를 실천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JK클리닉 김재철 원장을 만나 최근 미용치료 트렌드와 치료노하우에 대해 들어보았다.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되면서 성형, 시술, 피부관리 등의 자기관리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아무리 강조해도 외모가 불만족스러우면 심리적으로도 위축될 수밖에 없고 자신감 있는 외모가 사회생활과 인간관계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이 현실이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중장년층의 성형에 대한 인식도 달라져 더 예뻐지고 더 젊어 보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으려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잘못된 성형과 시술로 부작용과 고통을 받는 환자도 동시에 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도 중요한 일이 됐다.
 
개인별 맞춤 진료와 통합기능학적인 방법으로 접근
JK클리닉은 1만건의 수술, 1만여건의 레이저치료 경험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으며 정직한 진료를 통한 안전한 시술로 믿음을 주는 곳이다. 보톡스와 필러 등 제품 사용에서 반드시 정품정량을 지키며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김재철 원장은 정확한 진료와 편안한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살피고 고객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 꾸준한 연구를 통해 새로운 치료법을 도입하고 통합기능학적인 방법을 접목해 치료효과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통합기능의학은 병을 증상에서 찾지 않고 원인에서 찾는 기본원리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각 의료영역에 국한하지 않고 전방위적으로 아우르는 치료를 진행한다. 현대의학을 기본으로 하면서 보완·대체요법 가운데 치료효과와 안전성이 객관·과학적으로 증명된 치료를 환자 치료에 적용하는 것이다.
 
평상시 예방관리가 사후성형보다 중요
JK클리닉에서는 피부와 탈모, 체형성형까지 미용과 관련된 모든 수술과 시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항노화를 비롯 비만관리, 탈모치료 환자가 많이 찾아오고 있다.
김재철 원장은 그간 쌍꺼풀 수술, 지방제거술, 상안검 수술 등을 많이 해왔으며 최근에는 항노화수술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
“현재 미용수술과 미용시술, 항노화수술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 중 항노화수술 비중이 높고 비만과 탈모치료 환자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20~30대 젊은 여성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40~50대 연령층에서 많이 방문하고 있어요. 성형이나 비만치료는 칼이나 양약보다 기능학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도 레이저, 약물, 내과적으로 접근하는 등 전방위적인 방법으로 치료하고 있어요.”
항노화 치료는 깊은 주름은 필러와 안면거상술을 많이 이용하지만 최근에는 수술 효과에 버금가는 레이저 리프팅이 등장해 레이저시술도 많이 선호되고 있다.
‘울쎄라’는 대표적인 탄력리프팅시술로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조직을 응고시키는 기술인 최신 하이푸(HIFU)방식의 리프팅 치료법으로 환자들의 호응이 높다. 피부 근막층에 작용해 안면거상술로만 가능했던 근막 조직의 리프팅이 가능해 절개 없이도 효과적으로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고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이다.
김재철 원장은 센불 요리보다는 중불 요리가 좋은 것처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강한 치료보다는 약하게 자주 하는 시술이 안전하고 효과도 좋다고 설명했다. 피부시술을 꾸준히 받는 것이 제일 좋은 안티에이징 관리법이라는 것이다.
“100세 이상 시대가 되면서 오래 살기 때문에 더 젊게 가꾸는 것이 중요한데 어차피 할 것이면 빨리 시작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평상시 관리를 잘한 사람이 수술 후 경과도 좋아요. 초기에 주름을 제거하고 예방해야 효과도 오래 갑니다.”
 
 
개인맞춤형 탈모치료로 치료효과 높여
JK클리닉의 탈모치료는 환자의 입장에서 비용부담을 줄여 꾸준히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탈모치료는 시간과 돈과의 싸움이라 할 수 있어요. 아프고 돈이 들며 치료기간이 길다는 점 때문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은데 우리병원은 아프지 않게 해드리고 6개월 이상 길게 치료할 수 있도록 비용을 저렴하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길게 치료를 받을 수 있어 효과면에서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어요.”
탈모치료는 탈모의 유형이나 진행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 맞춤형치료를 적용하고 있다.
탈모 초기에는 약물 치료와 두피 스케일링, 주사 요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중 주사 요법은 자신의 혈액에서 피부 재생 성장 인자가 풍부한 혈장만을 분리해 만든 PRP 주사를 탈모 부위에 주사하는 방법으로, 두피의 혈관 생성과 모발 성장을 촉진해 탈모 개선 효과가 좋고, 부작용도 적어 자주 시술되는 방법이다.
탈모가 중기 이상 진행되어 외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에는 모발 이식이식이 좋은 방법이다. 모발 이식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뒷머리의 모발을 탈모가 진행된 부분에 옮겨 심는 시술로, 시술 방법에 따라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나뉜다.
절개식은 두피를 절개한 후 모낭을 분리해 이식하는 방법인데, 수술 시간은 2~3시간 정도로 짧지만 흉터가 남고 회복 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비절개식은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해 이식하는 방법으로 수술 시간은 4시간 정도로 오래 걸리지만 수술 후 통증, 부기, 흉터가 최소화돼 시술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모발 이식은 탈모에 따른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수술 후 꾸준한 약물 치료와 주사 요법을 병행해야 오랫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비절개식 모발이식은 섬세하고 노련한 손기술이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를 반드시 체크해야 하며 민간요법 등 잘못된 시술을 받을 경우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환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데 큰 보람과 기쁨 느껴
김재철 원장은 바쁜 진료일정에 힘든 시간도 많지만 환자들이 찾아오고 환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데 큰 보람과 기쁨을 느끼고 있다. 의사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재밌게 일해야 환자들도 편안함을 느끼고 기분 좋게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환자의 입장에서 편안한 상담과 꼼꼼한 치료를 하고 있어 한번 방문한 고객은 단골 고객이 되어 다시 찾아온다. “직원들이 환자로 볼 것인지 고객으로 볼 것인지를 물어오는데 저는 환자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너무 상업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환자의 힘든 부분을 들어주고 좋은 방법을 찾아 만족과 행복을 드리는 것이 저의 역할이자 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재철 원장은 한 곳에서 꾸준히 치료를 받아야 의사가 자신의 피부상태를 잘 알고 피부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비용에 너무 연연하기보다 시술경험이 풍부하고 안전한 치료를 해주는 곳을 찾아 꾸준히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