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도전을 응원합니다”...2017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당신의 도전을 응원합니다”...2017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7.07.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축제 ‘2017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이 8일 서울 어린이대공원 능동 숲속의 무대에서 열렸다.<사진=내외통신>
'2017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이 지난 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장장 10시간에 걸쳐 서울시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전 국민적 도전정신 확산을 위해 2013년부터 도전한국인본부와 사단법인 도전한국인운동협회(회장 박희영)가 주최해 오고 있다.
 
제5회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식을 겸한 이날 행사에서는 방송인 송해(전국노래자랑 38년 진행)·이상용(장수프로그램 진행 37년 최다기록), 박창로 화백(40년간 한국화 요철준법 독창 제작기록), 임일태 사진작가(사진공모전 최다수상), 김완수 펭귄작가(세계 최초 민간인 남극일주 최다기록) 등 다섯 명이 세계 기네스인증을 받았다.
 
각계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을 위한 최고기록인증상은 성악가 조수미 씨, 가수 태진아·김국환 씨, 산악인 엄홍길 씨, '류' 예술단 감독의 강흥진 씨 등에게 돌아갔으며,  문화예술부문 국회 상임위원장상은 본사 내외통신 전병인 대표를 비롯해 서양화가 김순영 씨, 두바퀴로 세계여행회 어전귀 회장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박원순 서울시장, 최 성 고양시장, 원경희 여수시장, 류한우 단양군수, 권영택 영양군수 등이 우수 의정활동상&자치단체장상을 받았으며 가수 아이큐, 의치 발명가 윤한석 씨,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씨 등이 도전 한국인의 상을 수상했다.
  
이번 페스티벌을 주최한 도전한국인운동협회의 박희영 회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분들이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인물들을 발굴하고 널리 알려 이들을 통해 온 국민이 힘과 용기를 얻고 도전의 정신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