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걸스카우트 국제야영 개최
제16회 걸스카우트 국제야영 개최
31일 여주서 개막, 6박 7일간 14개국 5천명 청소년 참가
  • 송영은 기자
  • 승인 2017.07.31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6회 걸스카우트 국제야영' 엠블럼 <자료제공=여주시>
미국, 대만, 홍콩, 몰디브, 말레이시아, 모리셔스 등 14개국 5천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제16회 걸스카우트 국제야영(The 16th Girl Scout International Camp, Korea)’이 31일부터 오는 6일까지 6박 7일간 여주시 당남리섬에서 개최된다.

한국걸스카우트연맹(총재 김경옥)이 주관하고  여성가족부, 경기도, 여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Act! Connect! Empower!(ACE)"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야영에서는 국내 걸스카우트 대원, 사회적 배려 청소년, 북한 이탈 청소년과 외국 청소년들이 한데 어우러져 국경과 편견을 뛰어넘는 우정의 대축제를 만들 것으로 연맹 및 여주시 관계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여주시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하는 여주투어(영릉, 명성황후생가, 여주박물관, 도자체험 등) 활동과 여주내고향(해바라기마을, 사슴마을, 오감도토리마을 등) 체험 활동을 비롯해 어드벤처 활동(병영체험! 진짜소녀들, 위기탈출넘버원-소방안전 등), 첨벙첨벙 물놀이 등의 과정활동 프로그램과 미래 통일을 준비하는 소녀들의 미래·통일 체험전시부스, 안전지킴이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 지난해 열린 걸스카우트 국제야영 행사에서 대원들이 과정활동으로 글라이더를 날리고 있다.<사진제공=여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