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 웰빙한우 상표 '참우뜸' BI개발
충북 음성군, 웰빙한우 상표 '참우뜸' BI개발
  • 송영은 기자
  • 승인 2017.08.2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웰빙한우 브랜드 '참우뜸' 로고마크 <자료제공=음성군청>
충북 음성군(군수 이필용)과 음성축협(조합장 조철희)은 음성의 참 좋은 환경에서 자라 한우 참 맛이 으뜸인 웰빙한우를 표현한 음성한우 BI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음성 한우의 인지도 상승과 타 브랜드와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농가 소득증대를 극대화하기 위해 '참우뜸'이라는 상표를 출원, 등록했다.

음성한우 브랜드 디자인 로고마크는 음성군의 좋은 환경에서 사육한 참 맛이 으뜸인 웰빙 음성 한우를 형상화한 것으로서 유려한 캘리그래피에 자연적 요소, 한우의 상징적 요소, 최고의 표현을 중의적으로 나타내 음성의 참 좋은 으뜸 웰빙한우를 시각화했고, 직인은 음성한우에 대한 믿음과 품질보증을 나타내고 있다.

음성군은 이번에 개발한 '참우뜸' 브랜드화를 위해 관내 우수 한우 생산 기반 구축의 일환으로 2,000두의 한우 암소능력검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삼성면에 위치한 농협축산물공판장과 연계해 중부권 최고의 축산물 유통 브랜드화로 음성한우를 알릴 계획이다.

조철희 음성축협조합장은 "음성한우 브랜드 디자인 개발과 함께 '참우뜸' 상표 출원 및 등록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홍보효과도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음성군은 음성한우 BI(Brand Identity)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음성군 웰빙한우의 홍보와 경쟁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