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 발표
2020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 발표
입시준비 부담 완화를 위한 입학전형방법 간소화 대폭 추진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7.09.0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학년도 전문대학 입시 일정 <자료제공=교육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는 4일 ‘2020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 을 발표했다.

2020학년도 기본사항은 정부정책과 연계한 ‘입학전형 간소화 방안’을 대폭 추진함으로써 고등직업교육 중심기관으로서 전문대학 특성에 맞는 입학전형 확대와 직업교육 진흥에 부응할 수 있는 입시제도 운영 등 전문대학이 능력중심사회 실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방향으로 수립됐다.

직업 전망 및 학과 경쟁력을 기준으로 전문대학을 선택하는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전문대학의 2020학년도 수시모집인원 비중을 90%이상으로 확대하고, 전문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제고와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지역배려자 등을 대상으로 한 ‘고른 기회 입학전형’을 2020학년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기본사항은 전국 입학관리자 회의를 비롯해 고등학교 교사 및 교육청 관계 장학사와의 자문회의에 이어서 전문대학 총장, 학부모 대표, 시.도교육청 교육감, 고교교장 등으로 구성된 ‘전문대학 입학전형위원회’(위원장 강성락 신안산대학교 총장)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2020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누리집(http://www.kcce.or.kr) 및 전문대학 포털(http://www.procollege.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책자배포 및 설명회 등을 통하여 안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