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좋은 일자리 창출 추진단’ 출범
국립생태원, ‘좋은 일자리 창출 추진단’ 출범
생태환경 분야 신규 일자리 창출 위한 전담부서 신설
  • 민준상 기자
  • 승인 2017.09.0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생태원이 9월 4일‘좋은 일자리 창출 추진단’을 출범했다.<사진=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원장 이희철)이 4일 비정규직 고용개선 및 새정부의 국정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 추진단’을 출범했다.

국립생태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 추진단’을 통해 기간제 근로자를 비롯 파견‧요역 근로자의 고용 관행 개선, 처우개선, 생태환경분야 공공‧민간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좋은 일자리 창출 추진단의 단장은 이희철 국립생태원장이 직접 맡으며,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에 따른 보수, 복무, 평정 등의 인사관리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한다.

또한, 기간제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정규직전환 심의위원회’와 파견‧용역 근로자의 정규직화를 위한 ‘근로자‧기관‧전문가 협의기구’와 병행하여 운영한다.

9월 초 위원확정 및 회의를 시작으로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의견 및 요구사안들을 수렴하여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규직 전환절차를 해당 결정기구를 통해 결정 및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생태원은 생태환경 분야의 신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회를 ‘17년 하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민간 일자리 창출에도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국립생태원에는 약 120명의 기간제 근로자와 청소, 경비, 안내, 시설 등 약 110명의 파견용역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