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아빠넷’ 오픈
고용노동부, ‘아빠넷’ 오픈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7.11.0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여성훈 기자)고용노동부는 아빠 맞춤형 육아(휴직)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인 육아휴직 하는 아빠들의 심리적 고충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3일 ‘아빠넷’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아빠넷’은 ‘페이스북 + 홈페이지’ 두 가지 채널의 아빠육아 정보 아카이브로 카드뉴스, 동영상 등의 형태로 관련 콘텐츠를 제공·축적하며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는 거점 역할을 한다.

누구든지 아빠넷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매주 월수금 업로드되는 아빠육아 관련 최신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12월 초에는 페이스북과 연동된 인터넷 홈페이지를 별도 오픈하고, 관련 컨텐츠를 체계적으로 분류·축적해 아빠 육아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아빠넷의 방문 및 이용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오픈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2차에 걸쳐 진행되며(1차: 11.7~13, 2차: 11.16~23), 추첨을 통해 총 100명(1·2차 각 50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빠넷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덕호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아빠는 육아·가사 경험이 부족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여서 육아휴직 과정에서 우울증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며 “아빠넷이 남성 육아휴직에 대한 사회의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 전체적인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