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본부, 2017년 10대 뉴스 분야별 대상 · 도전 한국인상 시상식 개최
도전한국인본부, 2017년 10대 뉴스 분야별 대상 · 도전 한국인상 시상식 개최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8.01.0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전한국인본부는 지난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클럽에서 ‘2017 10대 뉴스 선정 및 도전 시상식’을 가졌다. <사진제공=도전한국인본부>
(내외통신=여성훈 기자)도전한국인본부(회장 박희영)는 지난 1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세종클럽에서 ‘2017 10대 뉴스 선정 및 도전 시상식’ 행사를 가졌다.

지난 6년간 매년 3월 한 해를 빛낸 도전한국인 10인 시상을 해온 것과 별도로 지난 1년 동안 10대 뉴스에 선정된 분야별 대상을 선정해 시상하기는 이번 처음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017년도 도전 주인공 10대 뉴스 선정자와 홍보대사, 도전한국인 해외지역 회장 임명장 수여가 진행됐다. 2017년도 10대 뉴스 선정 수상자는 이동섭 국회의원, 이돈희 (위대한 도전 100인 선정), 노미경 세계여행전문가, 김순영 화가,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문체부 우수교양도서)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원장 등이다.

도전 한국인상 수상자는 김경자 서울특별시 시의원, 최고 기록 인증 수상자는 박우용 무술인, 방명자 (사)대한민국파워지식포럼, 대한민국 최고 기록인증 홍보대사에 백옥례 (사)대한민국파워지식포럼 회장 등이다.

도전 한국인 해외지역 회장으로 문명곤 홍콩 한인태권도협회 회장, 이병호 아프리카 케냐 태권도 관장, 이갑주 수레인도네시아재단 이사장 등이 임명장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정계에서 이동섭 국회의원, 김경자 서울시의원, 재계에서 이양선 양선식품 대표, 한정은 (주)청유 대표, 언론계에서 전병인 내외통신 대표, 교육계에서 고예준 이사, 출판계에서 권선복 행복에너지 대표, 시민단체인 포스트 대한민국 설창욱, 대표해외 백옥례(북경) 등 각계 각층에서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주최한 새해일출 행사가 일출 명산, 명소에서 진행됐다.

박희영 도전한국인본부 회장은 축사를 통해 “도전하는 삶이 나와 우리 사회를 성장시키는 힘이 된다. 또한 도전하는 사람이 이 시대를 이끌어 가는 진정한 리더이다. 우리는 이들을 발굴하고 격려해 대한민국의 동력을 만들어 낼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