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시장, 오는 14일 ‘제2회 경매축제’ 개최
경북 청도시장, 오는 14일 ‘제2회 경매축제’ 개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1.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 청도시장이 '제2회 경매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청도시장 입구 <사진제공=핀연구소>
(내외통신=이유정 기자)경상북도 청도군이 오는 14일 청도시장에서 '제2회 경매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7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시장상인회가 주관·주최하고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핀연구소는 지난달 9일 성공적으로 진행된 제1회 경매축제에 이어 이번 2회 경매축제의 경우 사전 홍보를 통해 시장 상인과 방문고객의 출품 품목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경매행사 외에도 다트게임, 제기차기, 경품권 추첨 행사를 비롯해 신년맞이 초대가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권 청도시장 상인회장은 “청도시장은 예전 새벽 경매시장이 활성화됐는데, 지금은 없어진 경매가 이렇게 축제 형태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반갑고 감회가 새롭다”며 “경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해준 핀연구소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고객과 상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도시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시장은 지난해 9월 골목형시장육성사업에 선정돼 ‘새벽을 여는 청도시장’을 테마로 △특화환경조성 △디자인특화지원 △문화·ICT특화지원 △상품특화지원 △교육 및 이벤트 행사, 홍보의 5개 분야 9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월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