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 착공
충북 음성군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 착공
  • 송영은 기자
  • 승인 2018.02.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신축 조감도 <사진제공=음성군>
(내외통신=송영은 기자)충북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숙원사업인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 준비를 이달 말 끝내고 3월 초 착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음성읍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비 120억 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18,105㎡, 연면적 3,715.28㎡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써 읍사무소, 주민자치센터, 키즈 카페, 중대본부 등 행정복합기능을 갖춘 시설로 신축된다. 16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는 2019년 6월 개소 예정이다.

음성읍의 랜드마크가 될 신축 행정복지센터는 설계공모를 거쳐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기존의 획일적인 관공서 이미지를 탈피했다. 파고라 등 주민 쉼터를 마련해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장소를 제공하며, 인근 음성 문화예술회관과의 연계성을 통해 각종 행사 시 주차부족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 녹색건축물, 신재생에너지 설치,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1등급 건축물로 예비 인증돼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예산 절감 및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장애물에 의한 이용불편을 겪지 않도록 설계했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음성군 관계자는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신축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 및 문화 복지 공간을 제공하게 됨으로써 이를 계기로 15만 음성시 건설이 조기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