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션윈예술단’, 4월 내한 공연 개최
미국 ‘션윈예술단’, 4월 내한 공연 개최
  • 송영은 기자
  • 승인 2018.02.2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 션윈예술단이 4월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사진제공=뉴코스모스미디어>
(내외통신=송영은 기자)‘션윈 2018 월드투어’가 4월 한국을 찾는다. 션윈 공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계적 공연장 링컨센터에서 14회 연속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션윈예술단은 문화혁명으로 소실된 중국의 5천 년 전통 문화를 부흥시킨다는 취지로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비영리 예술 단체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명품 공연으로 알려지며 5개 대륙 20여 개국에서 매년 500회 이상 공연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자체 기획 공연 위주로 운영되는 링컨센터에서 외부 공연인 ‘션윈’이 매년 무대에 오르는 것은 공연의 위상과 인기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링컨센터뿐 아니라 워싱턴 ‘케네디센터’, 파리 ‘팔레 드 콩그레’와 같은 세계 탑 클래스 공연장에도 매년 초대받고 있다.

션윈 공연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고전을 유쾌하고 아름답게 재구성해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관람하기에 손색이 없다. 서유기, 삼국지 등 고대 신화와 역사에서 차용한 소재로 만든 무용극 및 벨칸토 창법의 성악곡 등 20여 개 프로그램을 통해 5천 년 중국 역사 속 신전(神傳) 문화를 무대 위로 완벽히 부활시켰다.

뮤지컬, 오페라, 발레 등이 주를 이룬 공연계에서 션윈예술단은 중국 고전 무용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대중화하는 데 성공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철저한 기본기 훈련 시스템, 고난도의 도약과 텀블링 훈련 등으로 기본기를 다진 무용수들의 자태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현장에서 연주되는 라이브 오케스트라는 동서양의 음악 체계를 조화롭게 융합하며 션윈 무대에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서양 오케스트라를 기초로 얼후, 비파, 피리 같은 중국 전통 악기가 합세해 독특하고 참신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최첨단 3D 컴퓨터그래픽 기술을 사용한 무대 배경은 다른 세계로 통하는 ‘신비한 창(窓)’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광활한 몽골 초원에서 장엄하고 우아한 당나라 시대로, 흙먼지 날리는 전쟁터에서 드높은 히말라야 산맥 등으로 무대는 무한히 확장된다.

공연 전문지 브로드웨이월드가 ‘너무나 멋진 마법 같은 무대’라고 언급했듯 관객들은 객석에서 시공을 넘나들며 중국 5천 년 역사 속으로 환상적인 여행을 떠나게 된다.

션윈 내한 공연은 4월 3일부터 15일까지 울산, 광주, 부산 등 전국 3개 도시에서 예정돼 있으며, 추후 공연 도시와 일정이 추가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션윈예술단 홈페이지(http://ShenYun.com) 혹은 인터파크 등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