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운동본부, 제7회 도전한국인대상 시상식 개최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제7회 도전한국인대상 시상식 개최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8.03.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7회 도전한국인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내외통신 전병인>
(내외통신=여성훈 기자)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회의실에서 ‘도전한국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7회째인 이번 행사는 이동섭 국회의원실에서 주최하고,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주관했으며 대학교수 25명과 박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다양한 심사를 거쳐 추천 후보를 선발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 따르면, 이번 ‘2017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수상자는 정세균 국회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이환설 전국 시군구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 이국종 아주대 광역외상센터장, 2018 평창올림픽 첫 금메달 주역 ‘임효준’선수, 팝핀현준과 박애리부부, 케이시 라티그 북한이탈주민 글로벌교육센터 대표, 김용식 서울성모병원 원장, 에디슨 모터스 강영권 회장, 박남팔 골드론회장, 신현순 미라셀 대표 등이다.

또, 2018년을 빛낼 도전한국인 수상자 명단에는 스포츠 분야에 이상화 선수 · 평창올림픽 남북단일팀을 이룬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단, 자치단체 분야에 공재광 평택시장 · 이근규 제천시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등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과 확산을 목표로 2012년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불굴의 도전 정신으로 역경을 이겨 나가는 예술문화인, 창조경영인, 신지식인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약 5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천 명을 응원하고 함께함으로써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박희영 도전한국인운동협회장은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해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후원하는 활동을 왕성히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도전한국인운동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