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제1회 클린콘서트’ 개최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제1회 클린콘서트’ 개최
  • 송영은 기자
  • 승인 2018.03.1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순진 함께하는저작인협회 이사장이 클린콘서트를 진행하며 자작곡을 부르고 있다. <사진=송영은 기자>
(내외통신=송영은 기자)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 한세대 교수)는 지난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수동 서강팔경 10층 아트홀에서 제1회‘클린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차산업혁명시대 건강한 문화와 미래 산업의 콜라보 및 건전한 콘텐츠 확산 운동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는 매년 7월 7일 ‘인성클린데이 기념식 및 베스트 인성클린콘텐츠 어워드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전국 최대 규모의 ‘인성 클린콘텐츠 UCC 공모전’을 10회째 진행하고 있다.

이번 ‘클린콘서트’는 클린콘텐츠 위원과 클린콘텐츠 운동에 동참하는 전국 유치원 원장 및 협력 기관 대표들이 2018년 클린콘텐츠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차원에서 열렸다. 클린콘텐츠 위원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통기타 듀오 '사월과 오월'의 리더인 백순진 함께하는저작인협회 이사장이 직접 콘서트를 진행하며 자작곡 포크송인 장미, 바다의 여인 등 히트곡을 불러 잔잔한 감동을 전해줬다.

또한 이혜정 한국시낭송예술협회 회장이 시낭송예술공연을, 김경아 르엘오페라단 단장이 오페라 갈라를, 김명선 명창이 사랑가를, 박광성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총장이 가곡을 선보였다.

클린콘텐츠 위원들이 게스트로 참여함으로써 더 풍성하고 즐거운 ‘클린콘서트’를 꾸몄으며, 2018년 클린콘텐츠 활동을 통해 건전한 인성 가치가 더욱 확산되도록 하기 위해 함께 협력키로 했다.
    
클린콘서트에는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을 비롯해 전병인 내외통신 대표, 문형남 한국생산성학회 회장,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회장, 김흥기 한국사보협회 회장, 김영권 한국교양만화가협회 회장, 박영애 시니어클럽 회장, 양승원 한국4차산업혁명 법률협회 회장, 한지섭 SM TOWN 대표, 박정태 광문각 회장, 심현수 클린콘텐츠 국민운동본부 대표, 차경환 북라이크운동본부 대표, 김시출 미디어잡 대표, 정관숙 클린콘텐츠 유아인성진흥원 광주본부장, 김혜숙 광주 신화유치원 원장, 임미순 광주 산새소리유치원 원장 등 클린콘텐츠 위원과 협력 기관 대표 55명이 참석했다.

▲ 클린콘서트가 끝난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송영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