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대통령 21시간 조사받고 귀가…검찰 영장청구 검토
이명박 전 대통령 21시간 조사받고 귀가…검찰 영장청구 검토
  • 김재윤 기자
  • 승인 2018.03.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시간 밤샘 조사 받고 귀가하는 이명박 전 대통령 <사진=YTN 관련보도 캡처>
(내외통신=김재윤 기자)이명박 전 대통령이 21시간에 걸친 검찰조사를 받고 15일 오전 6시 25분 귀가했다. 이 전 대통령은 검찰조사에서 자신의 혐의 대부분에 대해 부인하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은 전날 오전 9시 50분경부터 오후 5시경까지 다스 및 도곡동 땅 등 차명 재산 관련 의혹에 대한 조사를 받았으며, 이후부터 오후 11시 55분경까지는 이 전 대통령 본인과 측근들의 뇌물수수 및 기타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이 전 대통령 측에서 조서 검토를 하는 데만 약 6시간이 걸렸다.

21시간에 걸친 조사 내내 이 전 대통령은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조사내용과 기록을 검토해 조만간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은 귀가 후 측근 및 참모들과 짧은 환담을 나눈 뒤 현재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검찰청사와 자택 주변에는 전날 검찰 출석 때와 마찬가지로 지지자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고, 측근들만 자택에서 이 전 대통령의 귀가를 기다리는 모습이었다.

맹형규 전 행정안전부 장관, 김효재 전 정무수석,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정동기 전 청와대 민정수석, 이동관 전 홍보수석 등이 이 전 대통령 이 전 대통령을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