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미래창의인성 캠프 스쿨 개최
제2회 미래창의인성 캠프 스쿨 개최
로봇&코딩, 드론 조종 체험, 3D프린팅, VR 등 창의 인성 체험
  • 송영은 기자
  • 승인 2018.03.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사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내외통신=송영은 기자)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 국제미래학회(회장 이남식)와 스쿨itv(대표 장현덕)는 공동으로  초중생 대상 '제2회 미래창의인성 캠프 스쿨'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로봇&코딩, 드론 조종체험, 3D프린팅, VR 콘텐츠 등을 직접 체험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어린이날인 5월 5일과 6일 1박 2일 과정으로 남원 지리산유스캠프(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최우수 선정)에서 진행한다.

이번 캠프의 목적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단계적인 학습과정을 통해 창작·응용이 가능한 교구와 교재를 활용, 초·중등학생 스스로 창의활동에 참여하는 메이커교육(이해, 조립·활용+코딩)의 저변 확대 기반 구축에 있다. 또 상상력을 실질적으로 체험해 보는 경험도 제공한다.

아울러 체험 중심 융합통합형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교육 방식을 통한 창의 융합적 역량을 함양하고, 단체 · 팀별 활동을 통해 창의 인성 함양 및 리더십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프 활동과 결과물을 심사해 '베스트 창의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수상자를 선발, 오는 7월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시상식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프에는 특별히 국제미래학회 원장인 안종배 한세대 교수(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성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쿨itv 홈페이지(www.schoolitv.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02-811-0888) 또는 이메일(hyun@schooli.kr)을 통해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