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5월 25일까지 '안전한 학교 공모전' 접수
교육부, 5월 25일까지 '안전한 학교 공모전' 접수
포스터, 웹툰, 수기 3개 부문...‘모든 아이를 위한, 우리 모두의 학교 안전’ 주제
  • 송영은 기자
  • 승인 2018.04.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교육부>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교육부>

(내외통신=송영은 기자)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학교안전공제중앙회(이사장 한창희)는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함양의 일환으로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한 학교 공모전’은 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으로, 2014년부터 매년 상반기에 진행해 총 3천814편의 응모작품 중 총 161편을 시상한 바 있다.

공모 기간은 4월 2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공모전 누리집(www.ssifcontest.com)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웹툰, 수기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부문 및 참가 자격. <자료제공=교육부>
공모 부문 및 참가 자격. <자료제공=교육부>

대상 5편, 최우수상 10편, 우수상 17편, 장려상 10편 등 총 42편을 선정하며 대상 및 최우수상은 교육부장관상을, 우수상 및 장려상은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교육부 및 희망하는 시‧도교육청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안전정보센터 누리집(www.schoolsafe.kr)에 게재해 안전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이 끝난 후에도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꾸준히 일깨우기 위해 제4회 캐릭터 부문 수상작을 SNS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하반기에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