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어린이도서관 건립 및 물놀이장 조성
충북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어린이도서관 건립 및 물놀이장 조성
  • 송영은 기자
  • 승인 2018.04.0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
<사진제공=음성군>

(내외통신=송영은 기자)충북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충북혁신도시에 어린이도서관 건립 및 물놀이장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혁신도시 어린이도서관은 지난해 4월 문체부 공공도서관 사전평가를 받은 후 각종 행정절차를 진행했으며, 총 사업비 108억 원을 투입해 3,840㎡부지에 연면적 3,000㎡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2020년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어린이도서관은 아동자료실, 영유아자료실, 종합자료실, 문화교육실, 시청각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사 완료 시 주민들에게 문화 인프라 확충 및 가족·아동 친화공간 조성으로 혁신도시 발전의 커다란 기틀을 마련하고 문화혜택 증진은 물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도서관은 올해 3월부터 설계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10월에 설계를 완료하고 공사에 들어간다.

또한, 윗맹골 수변공원 일원에는 자체 군비 19억 원을 투입해 4,000㎡ 부지에 어린이 물놀이시설·풀장·워터슬라이드 및 대형 주차장을 설치하고 남녀노소 전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는 물놀이장 조성을 위해 지난 2월 실시설계용역 착수 및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내 주민설명회를 실시해 설계에 반영할 예정이며 하반기 공사 착공, 2019년 7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음성군 관계자는 “충북혁신도시에 대규모 예산을 투입해 다양한 문화공간 제공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충북혁신도시 시즌2로 집중적인 정주여건 개선 및 도시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