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구·투자출연기관 ‘아리수 음수대’ 설치 확대
서울시, 자치구·투자출연기관 ‘아리수 음수대’ 설치 확대
정수기 렌탈 종료 시점에 전환 유도…복도·민원실 공용음수대 직접 설치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8.04.08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 홈페이지>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수돗물 아리수를 공직사회 내부부터 솔선수범해서 음용할 수 있도록 공감대 형성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고, 아리수 음수대 설치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8일 밝혔다.

시 상수도사업본부 조사 결과 서울시청은 100% 아리수 음수대를 설치해 아리수를 일상생활에서 음용하고 있지만, 구청이나 투자출연기관의 경우 정수기를 렌탈해 사용하고 있는 비율이 더 높았다.

이에 따라 시는 렌탈 계약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최대한 아리수 음수대로 전환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자치구 자체 방침으로 조기에 정수기를 철거할 경우에는 그 시기에 맞춰 음수대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리수 음수대의 확대 설치 지원은 자치구와 수요 파악 등 협의를 거쳐 복도, 민원실 등 공간에 공용음수대를 최대한 시가 직접 설치해줄 계획이다.
 
수질검사 결과 노후배관 문제로 음수대 설치가 부적합 할 경우에는 수질개선을 병행해 음수대를 설치하고, 필요시 별도의 직수관을 설치해 수돗물의 수질을 개선할 방침이다.

이창학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공공기관의 정수기 사용 및 먹는 샘물 음용에 대한 자제가 당장은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나 수질개선과 병행해 아리수 음수대 설치 등 편리하고 안전한 음용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수돗물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의 솔선수범이 필요한 만큼 자치구 및 투자출연기관과 직원들의 이해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리수는 고구려 때 한강을 부르던 말로 평생을 마셔도 좋은 서울시 수돗물의 이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