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미,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가치 알리는 포럼 개최
나우미,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가치 알리는 포럼 개최
삼성증권 주식 배당 사건으로 블록체인 기술 도입 촉구 이어져
  • 여성욱 기자
  • 승인 2018.04.1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럼에 참석한 나우미 임원진들 <사진=나우미제공>
포럼에 참석한 나우미 임원진들 <사진=나우미제공>

 

(내외통신=여성욱기자) 삼성증권이 주식을 현금배당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일어나 주가가 급락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현재 금융 시스템이 결코 완벽하지 않으며, 금융기업의 도덕적 해이 등 신뢰가 하락하며 새로운 해결책을 촉구하는 주장이 일고 있다.

이에 다수의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이 가장 안전한 해결책이라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이 떠오르면서 각종 강연 및 포럼이 연이어 개최되고 있다.

4월 12일 오후 2시 서울 압구정동 크루즈378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가치에 대해 논의하는 포럼이 개최됐다.

㈜나우미 황병수 대표와 김원태 부대표가 주관한 이 포럼에는 회사 임원진 및 개열 협력사를 비롯한 블록체인과 전자화폐 관련 전문가 등 25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열린 포럼을 시작으로 나우미는 신규 전자화폐 ‘피치코인’을 개발해 블록체인 시장을 활성화하고 안정성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피치코인’은 처음 개발부터 신중한 검토를 통해 차별화된 신기술로 만들어진 전자화폐로, ㈜헬스케어네비 블록체인 개발 연구소 대표인 전용욱 소장이 개발했다.

이날 포럼은 개회선언, 내빈소개 및 축사를 시작으로 ㈜유니에보 박영범 대표의 4차산업 IT관련 ‘AI스크린골프와 VR가상현실 암호화폐 연동’ 강의, ㈜헬스케어네비 블록체인 연구소 전용욱 대표의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 강의’, ㈜다인콘텐츠컴퍼니 김영언 대표의 ‘암호화폐의 실제가치’ 강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영언 대표는 인터넷 방송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서 중소기업 제품을 보다 쉽게 판매 홍보하고 전자화폐로 결제 가능하게 연동하여 코인이 실용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하는 생태환경 조성을 발표했다.

이날 포럼에서 ㈜나우미는 (사)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와 MOU를 체결해 전국 8만명 회원의 미용 협회와 협업해 미용 시설에서 전자화폐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포럼의 사회자는 박곰, 김현지가 맡았고, 축하공연으로는 걸그룹 버블엑스와 가수 이재숙이 무대를 선보였다.

 

가수 버블엑스 공연
가수 버블엑스 공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