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인터넷 쇼핑몰 통해 중소기업과 상생
실제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인터넷 쇼핑몰 통해 중소기업과 상생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8.04.23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인인터넷쇼핑 ‘바디윙’ 기능성 신발 실시간 방송 모습. <사진제공=다인콘텐츠컴퍼니>
다인인터넷쇼핑 ‘바디윙’ 기능성 신발 실시간 방송 모습. <사진제공=다인콘텐츠컴퍼니>

(내외통신=여성훈 기자)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가 정부 자율규제 발표로 시장경제에서 자율적인 거래를 관망하며 이를 토대로 법제화를 하고 있는 가운데, ㈜나우미에서 실제 화폐로서의 기능을 수반한 암호화폐 ‘피치코인’을 출시했다.

피치코인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상생하고 투자자들의 투자에 좀 더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비즈니스모델 화폐로 개발된 암호화폐이다.

나우미는 중소기업 박람회, 인터넷 홈쇼핑 및 인터넷 방송 송출 등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코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지난 20일 다인인터넷쇼핑 첫 론칭 상품으로 엘림양봉원 천연 꿀과 바디윙(Body Wing) 기능성 신발 등을 실시간 방송과 녹화방송으로 진행했다. 이 방송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을 알리고 피치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게 안내를 했다.

엘림양봉원 꿀의 특징은 일반 설탕이 아닌 꿀벌 자신들의 꿀을 먹여 키우는 자연 숙성 토종 벌꿀이다. 바디윙 신발은 특허받은 기능성 신발로 시간・공간 제약 없이 신발 착용만으로 쉽게 운동할 수 있다. 실제 사용자들의 체험 후기로 호평받고 있다.

4차 산업혁명과 3차 산업의 혼돈 속에서 벼랑 끝으로 내몰릴 수 있는 열악한 중소기업을 살리는 방법으로 인터넷 홈쇼핑을 선택한 나우미 피치코인의 생태환경 조성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이날 오후 2시 동서울호텔 아트홀에서는 ‘4차산업 블록체인 생태환경나눔포럼’이 열려 암호화폐를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구성안들에 대한 각 분야별 전문가 강의가 이뤄졌다.

이날 포럼은 ㈜나우미 코인비거래소를 비롯해 ㈜다인콘텐츠컴퍼니, ㈜헬스케어네비 블록체인 연구소, ㈜유니에보가 주최하고 ㈜엠엔유 코인25가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