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과 IT의 만남 ‘4차 산업의 미래 중소기업 활성화’ 포럼 개최
블록체인과 IT의 만남 ‘4차 산업의 미래 중소기업 활성화’ 포럼 개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5.11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의 미래 중소기업 활성화’ 포럼 포스터

 

(내외통신=이유정 기자) 5월 10일 서울 성동구 보테가마지오에서 블록체인과 IT의 만남 ‘4차 산업의 미래 중소기업 활성화’ 포럼이 개최됐다.

이날 포럼은 ㈜나우미 피치코인이 주최하고, ㈜다인콘텐츠컴퍼니·(주)유니에보·(주)헬스케어네비블록체인연구소가 주관했다. 또한 국제언론인클럽·고용노동부소관 (사)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한류위원회가 후원했다.

나우미 임원진 이숙재 회장을 비롯하여 황병수 대표이사·김원태 부대표·문정일 기획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블록체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만큼 당초 500명의 예상을 넘어 700여명이 참석해 포럼장 안을 가득 메웠다.

환영사는 주최측인 나우미 이 회장이 참석한 모든 내빈에게 환영과 감사를 전했고, 축사에는 황 대표이사와 후원사 (사)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 쟈니 리 회장이 열의 가득한 메시지로 축하를 전했다. 

‘4차 산업의 미래 중소기업 활성화’라는 포럼의 제목과 맞게 4차 산업 핵심 기술인 AI스크린골프와 VR 가상현실 암호화폐 연동 강의(유니에보 박영범 대표), 암호화폐 생태환경 조성(다인콘텐츠컴퍼니 김영언 대표),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헬스케어네비블록체인연구소 전용욱 소장), 전자화폐에 대한 쇼핑몰 활용 방법((주)마켓비 이다니엘 본부장) 등 전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 진행과 더불어 참석한 많은 사람들이 직접 AI스크린골프와 VR 게임 등을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일반 참석자들 체험에 앞서 초대 참석자 패션디자이너 제니 안, 가수 이재숙, 소니메디 대표 신화진, 화가 김영화 등이 스크린 골프시타를 선보여 시선을 모았다.

이어 포럼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김영화 화가의 작품 ‘피치 원융회통’을 경매가 이어졌다. 경매가 시작되자마자 치열한 경쟁이 피어나기도 전 순식간에 400만 원대로 낙찰돼 행사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포럼장 입구에는 엘림양봉원 천연 꿀·바디윙 기능성 신발·한국지네틱팜 인삼열매 농축액 진생칸 등 중소기업 제품을 전시해 홍보하고 판매하는 자리가 마련돼 중소기업 살리기는 물론 포럼을 찾은 많은 참석자들에게도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소니메디 화장품도 전시 판매하며, 이벤트로 반려동물 전용수 반려애수도 증정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 나우미는 다인콘텐츠컴퍼니와 영화 제작 업무협약을 맺고 새롭게 시작할 영화 산업에 대해 소개했다. 이 자리에는 배우 김경룡과 조완·강민태 등이 함께 했다.

나우미는 영화 제작 업무협약 뿐만 아니라 한류위원회 신순정 회장과 업무협약을 맺어 블록체인 암호화폐 사업과 한류 관련 사업에 대한 의미있는 협력을 다졌다.

사회는 심소원과 쥰키가 맡았으며, 축하공연으로는 모창가수 나운하와 가수 버블엑스가 무대를 장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