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자외선, 기미 조심하세요~
강한 자외선, 기미 조심하세요~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6.0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룩덜룩 기미, 레이저토닝 치료와 미백관리 받으면 좋아져
분당에스앤유피부과 안세진 원장이 레이저토닝 시술을 하고 있다. <사진=분당에스앤유피부과>
분당에스앤유피부과 안세진 원장이 레이저토닝 시술을 하고 있다. <사진=분당에스앤유피부과>

 

(내외통신=이유정 기자) 기미는 광대뼈 부위에 주로 생기는 갈색 또는 회갈색의 색소침착이다. 남성에게도 나타나지만 주로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기 때문에 미용상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기미 잡티 주근깨와 같은 색소성 질환들은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면 악화된다. , 여름철 기미가 더 진해보이는 것도 자외선이 색소세포를 자극하기 때문. 자외선뿐만 아니라 유전적인 요인, 임신, 폐경 등의 호르몬 변화와 피임약 복용 등도 기미를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스트레스도 멜라닌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색소세포를 자극하는 이러한 요인들을 피하는 것이 기미예방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예방이 최선평상 시 기미예방법 

기미는 한번 생기면 저절로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기미 예방을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야한다. 모자나 양산을 이용하거나 선크림을 잘 발라주고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장기간 햇빛에 노출될 때는 3~4시간 간격으로 선크림을 덧발라 효과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이처럼 관리를 잘한다 해도 기미를 완벽하게 예방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기미가 이미 생긴 경우에는 제대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 기미는 치료가 쉽지 않고 재발하기 때문에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꾸준히 치료하고 잘 관리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초기부터 관심을 갖고 치료해야 한다.

주의할 점은 먼저 색소병변이 무엇인지 정확한 진단이 요구된다는 점이다.

에스앤유피부과 안세진 원장은 기미를 치료받으려는 분들의 얼굴을 자세히 보면 실제로 기미가 아닌 경우도 많고 기미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색소질환과 같이 섞여 있는 경우도 많다고 설명하고 같은 기미라 하더라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하에 제대로 기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레이저토닝 치료와 미백관리로 기미에서 해방

기미 치료는 강하게멜라닌 세포를 파괴하는 레이저 치료를 하게 되면 자극을 받아 진해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특수한 레이저 출력 방법으로 약하게 여러 번 반복하는 레이저 토닝 방법으로 치료한다.

레이저 토닝은 큐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를 이용해 멜라닌 색소를 잘게 분해해서 없애주는 치료로 통증을 유발하지 않을 정도의 에너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아프지 않으며 시술 후 붓기나 딱지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문제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10회 이상 치료가 필요하고 횟수를 반복할수록 점차 엷어진다.

기미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레이저토닝과 함께 이온자임과 미백스케일링 등의 미백관리를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미백치료는 바이탈이온트, 이온자임, 고주파 기계 등을 이용하여 색소세포의 활동성을 억제해주며 미백제와 피부에 필요한 영양물질을 투입해 줌으로써 미백뿐만 아니라 피부탄력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 화이트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기미, 잡티와 같은 색소성 병변 치료는 물론 얼굴 전체의 화이트닝 효과와 탄력, 모공, 주름 개선 효과도 동시에 볼 수 있다.

 

도움말 : 분당에스앤유피부과 안세진 원장

분당피부과 수내피부과 분당기미 분당기미피부과 분당기미치료 분당기미치료잘하는곳 분당레이저토닝 분당미백관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