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제2회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 개최
서경대학교, ‘제2회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 개최
6월 24일까지 동영상 심사 예선, 본선은 7월 7일 서경대 본관 8층 컨벤션홀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6.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실용음악콩쿠르 포스터
2018 실용음악콩쿠르 포스터

(내외통신=이유정 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7월 7일(토) 오전 9시 교내 본관 8층 컨벤션홀에서 ‘제2회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를 개최한다.
서경대학교가 주최하고 서경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법준 부총장)와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과(학과장 장웅상 교수)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보컬, 기악, 작곡 부문으로 지원 장르가 나누어져 있으며, 중등부와 고등부, 대학부로 참가자격을 구분하고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금번 대회는 오는 6월 24일(일)까지 동영상 심사(유튜브 업로드, 예선)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며 본선은 7월 7일(토)에 개최할 예정이다. 대회 최종 입상자에게는 서경대학교 입학 시 장학금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실용음악 우수인재의 예술적 성장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장웅상 교수는 “서경대학교는 명실상부한 실용음악의 상아탑으로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모여 창의적이고 세계적인 음악영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콩쿠르는 우수한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지원자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콩쿠르를 통해 재능을 가진 많은 학생들이 본인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경대학교는 지난 4월 ‘서경대학교 전국 무용경연대회’에 이어 5월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와 6월 ‘서경대학교 전국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한 데 이어, 7월 ‘서경대학교 전국 모노로그 콘테스트’, ‘서경대학교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 8월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등을 잇따라 열 계획으로 있는 등 매월 다양한 분야의 경연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실용예술 중심 대학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관련 분야 우수 인재 발굴 및 양성 등 실용예술의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각 경연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경예술교육센터(02-940-2932, https://aec.skuniv.ac.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