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 포항으로 도시문화체험 실시
후포동부초, 포항으로 도시문화체험 실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07.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장진석 기자) 울진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김득기) 전교생은 7월 10일(화)에 영화 감상, 야구 관람, 포항 운하 체험, 서점에서 책 골라 사기 체험, 포스코 견학 등 다양한 포항 도시문화체험을 다녀왔다.

후포동부초 도시문화체험
후포동부초 도시문화체험

학생들은 포스코 견학을 하면서 포항 제철의 주요 산업 시설을 보고 철판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배우는 등 사회 시간에 학습했던 것들을 직접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크루즈에 탑승하여 포항 운하를 돌아보며 스틸 아트 작품을 감상하고 죽도시장 및 주변 경관을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그랜드 에비뉴 건물로 이동하여 영화 관람을 하였으며, 영풍문고에 비치된 다양한 책들을 구경한 뒤 평소에 사고 싶었던 책을 골라 사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야구장으로 이동하여 삼성과 롯데가 펼치는 야구 경기를 응원 하면서 관람하였다.

학생들은 야구장에 처음 와봐서 신기했고,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응원하여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다 풀리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러한 도시문화체험을 통해 평소 접해 보지 못한 야구장 체험이나 도서 구입 체험, 영화 감상 체험 등을 통해 농산어촌 학생들이 배려와 어울림으로 성장하는 사회성을 신장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