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제4회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개최
서경대학교, ‘제4회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개최
8월 4일(토) 오전 10시, 서경대학교 은주관서
  • 여성욱 기자
  • 승인 2018.07.16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여성욱 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오는 8월 4일(토) 오전 10시 교내 은주관에서 ‘제4회 서경대학교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서경대학교 서경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범준 부총장)와 서경대학교 뮤지컬학과(학과장 권혁준 교수)가 우수한 뮤지컬 인재의 발굴, 육성 및 예술적 성장에 이바지하기 위해 함께 마련한 이번 경연대회는 예선(7월 21일)과 마스터 클래스(본선 진출자에 한함. 7월 27~28일), 본선(8월 4일) 등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7월 21일에 있을 예선에 합격한 자에게는 마스터 클래스(7월 27~28일) 참여 및 본선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본선에서 최종 입상한 자에게는 서경대학교 입학 시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등 특전이 부여된다.

서경대학교 뮤지컬학과 권혁준 교수는 “본 경연대회는 우수한 뮤지컬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실전 경험 및 예술인으로서의 자질 함양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며 “이번 대회가 단순한 경연을 넘어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하는 등 실재적 인재 발굴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참가자 개개인의 실력향상과 뮤지컬계 발전에 초석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금번 대회의 경연내용은 뮤지컬 곡 중 자유곡 1곡(종합연기 가능)으로 예선과 본선 참가곡은 각각 다른 곡이어야 한다. 참가자격은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고등학교 17~18년도 졸업생 및 동등 학력 인정자이며, 접수기간은 6월 25일부터 7월 9일까지이다. 접수는 진학사(http://www.jinhakapply.com/)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비는 참가자격에 상관없이 70,000원(접수비 별도)이다.

서경대학교는 지난 4월‘서경대학교 전국 무용경연대회’에 이어 5월‘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6월 ‘서경대학교 전국 미용경진대회’, 7월‘서경대학교 전국 모노로그 콘테스트’,‘서경대학교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 등 매월 다양한 분야의 경연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실용예술 중심 대학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관련 분야 우수 인재의 발굴, 육성 및 실용예술의 진흥,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각 경연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경예술교육센터(02-940-2932, https://aec.skuniv.ac.kr)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서경대>
<자료=서경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