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배우며 여름방학을 더욱 알차게
나눔을 배우며 여름방학을 더욱 알차게
울진군,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07.2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장진석 기자) 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이달 27일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와 「2018년 경상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 2개 분야의 자원봉사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는 관내 청소년 50명을 모집하여 8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고우이 청소년 수련관에서 심폐소생술, 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인식개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하며 수료자는 1일 3시간씩 총 15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한다.

「2018년 경상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는 중·고등학생 30명을 모집하여 8월 7~8일 2일간 김천시 경상북도 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하는 자원봉사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울진을 비롯하여 영덕, 고령, 의성, 청송에서 총 150명의 중·고생이 모여 자원봉사 교육과 다양한 여가활동으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이번 교육은 2일간 12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한다.

정대교 복지지원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주길 기대하며,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의 개선과 배움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