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군민 축제 아카데미, 품바축제 위상 제고 한 몫
제3기 군민 축제 아카데미, 품바축제 위상 제고 한 몫
  • 김재윤 기자
  • 승인 2018.08.0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군민 축제 아카데미, 품바축제 위상 제고 한 몫
제3기 군민 축제 아카데미 수료식 <사진제공=음성군>

(내외통신=김재윤 기자) 음성군은 31일(화) 군청 상황실에서 축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한 제3기 군민 축제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3기 축제 아카데미는 3월 7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주 1회 축제에 관심 있는 주민과 품바축제 기획실무위원, 인삼축제 추진위원을 대상으로 추진해 왔으며 16명이 수료했다.
 
그동안 진행된 아카데미 주요 내용으로는 ‘축제 발전 방향 및 성공 전략’, ‘고객 만족과 축제 서비스’ 등의 축제 전문가 강의 12회, 문화관광축제 벤치마킹 2회를 운영했다.

축제에 관심 있는 군민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한 제3기 축제 아카데미는 올해 개최된 음성품바축제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축제에 대한 새로운 인식 변화로 참여하는 축제, 흥이 넘치는 축제로의 변화를 꽤했으며 특히, 길놀이 퍼레이드와 2판4판 난장판, 품바움막짓기대회 등으로 이어지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음성품바축제의 위상을 높이는 직접적인 계기를 마련했다.

안은숙 문화홍보과장은 “제3기 아카데미를 통한 축제 전문가 양성으로 성공적인 품바축제를 유도하기 위한 계기를 충분히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제4기 축제아카데미를 운영해 군민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축제로의 변화 모색을 통해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