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림 2 위대한 대한민국 "안전과 평화"
울림 2 위대한 대한민국 "안전과 평화"
안전과 평화을 감동으로 전달하는 국민안전진흥원 코리아아르츠그룹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08.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 2018년 광복 73주년 새로운 안전과 평화 다큐·갈라콘서트가 사)국민안전진흥원과 주)코이라아르츠(대표 하만택)가 8월 23일 오후 8시 잠실롯데콘서트에서 대단위 막을 올린다.

지난 2015년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다큐·갈라콘서트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한 (주)코리아아르츠그룹은 오페라에 사상체질을 접목한 체질오페라 시리즈와 판소리와 오페라를 결합한 판오페라를 연이어 선보이며 클래식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일제강점기를 거쳐 광복을 얻기까지의 험난한 과정과 한국전쟁의 아픔을 딛고 현재의 문화·경제적 번영을 이루기까지의 현대사를 드라마틱하게 형상화한 ‘울림’(부제 The Sound of Heart)은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다음 행보를 기대하도록 만들었다. 이에 보답하듯 (주)코리아아르츠그룹의 하만택 대표는 대한민국의 정치사회적 이슈에 대해 끊임없이 관심을 쏟았고, 문화예술인으로서의 책무를 고민하며 울림2의 제작을 국민안전 인식개선에 노력하는 국민안전진흥원과 추진하게 되었다.

<위대한 대한민국>을 타이틀로 내건 두 번째 ‘울림’은 안전과 평화를 화두로 소리 없이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는 안전의 문제와 범국가적 차원의 평화에 대해 다루고 있다. 군인, 경찰관, 소방관부터 환경미화원까지 위험과 희생을 감내하며 우리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작은 영웅을 기리고자 준비한 이번 콘서트는 전기사고로 두 팔을 잃은 석창우 화백이 내레이션을 맡아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국내 최정상급 성악가인 바리톤 고성현과 소프라노 김영미를 필두로 테너 하만택, 소프라노 김미주, 김승희 등이 출연하는 <울림 - 위대한 대한민국>은 이외에도 지휘자 Diego Corovetti 와 Rose Song이 뉴서울필 오케스트라와 사물놀이 한울림예술단, 팬텀싱어즈 ForMas 등이 합류하여 8월 23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수준 높은 공연으로 관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