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 ‘암’, ‘한화생명 The착한 암보험’ 출시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 ‘암’, ‘한화생명 The착한 암보험’ 출시
유방,전립선,직∙결장,갑상선암 등 소액암도 일반암 수준으로 보장 확대
  • 여성욱 기자
  • 승인 2018.08.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 The착한암보험 출시
한화생명 The착한암보험 출시

(내외통신=여성욱 기자) 통계청의 2016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암’은 관련 통계가 시작된 이래 34년째 여전히 사망원인 1위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암에 걸릴 확률은 무려 36.2%에 이른다.

한화생명이 소액암과 재진단암, 고액암까지 보장을 극대화 한 「한화생명 The착한 암보험」을 8일부터 출시한다. 이 상품은 같은 암이라도 손해율이 높아서 발병 부위와 횟수에 따라 보장이 축소되었던 급부를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암보장 강화에 대한 고객 니즈가 큰 암보험 시장에 위험률 관리 노하우가 뛰어난 대형 생보사가 뛰어든 것이다.

「한화생명 The착한 암보험」은 기존에 소액암으로 분류하여 일반암에 비해 10%만 보장하던 유방암, 전립선암, 여성생식기암, 직∙결장암, 갑상선암(초기 제외)을 최대 3천만원까지 일반암과 동일하게 보장한다. 보장기간 100세까지 비갱신형으로 가입해도 40세 기준으로 남성 5만원대, 여성 3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어 가격 면에서도 합리적이다(가입금액 1천만원 기준).

재발여부에 관계없이 암 진단자금을 보장받고 싶은 고객이라면, ‘재진단암보장특약’을 통해 보장을 확대할 수 있다. 첫번째암 진단 2년후부터, 재진단 암(새로운 원발암, 재발암, 전이암, 잔존암 포함)이 발생하면 계속해서 횟수 제한 없이 가입금액만큼 보장한다.

위암, 폐암, 간암 등 치료비가 큰 고액암은 관련 특약으로 보장을 강화했다. 한화생명의 최근 5년간 통계에 따르면, 암보험금의 건당 지급금액은 1,500만원대로 실제 암치료비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급건수가 많은 위암(3위), 폐암(4위), 간암(5위)은 치료비가 많이 드는 암인데도 보장금액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은 이에 착안하여 폐암 및 후두암, 위암 및 식도암, 간암 및 췌장암, 뼈∙뇌 및 백혈병 관련 암은 2천만원을 추가로 보장하는 특약도 탑재했다(가입금액 1천만원 기준).


또한 「한화생명 The착한 암보험」은 고객의 납입 여력에 맞게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보장형태도 다양화 했다. 순수형 및 만기환급형, 갱신형 및 비갱신형, 80세 및 100세 만기 등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한화생명 최성균 상품개발팀장은 “암은 발병률이 높고 치료비도 고액임에도 보장금액은 부족한 상황”이라며, “「한화생명 The착한 암보험」은 암진단자금의 보장금액, 범위, 기간 면에서 최적의 상품으로 360도 빈틈없이 밀착 보장하는 보험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화생명 The착한 암보험」의 가입연령은 만15세~60세다. 40세 기준으로 주계약(가입금액 1천만원, 비갱신형 100세 만기, 20년납, 순수형) 가입시 남성 53,200원, 여성 36,4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