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일본 자매도시(오마에자키시) 초등학생 교류회 실시
울진군, 일본 자매도시(오마에자키시) 초등학생 교류회 실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08.17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일본 자매도시(오마에자키시) 초등학생 교류회 실시 (사진=울진군)

(내외통신=장진석 기자) 경북 울진군은 일본 자매결연도시인 시즈오카현 오마에자키시 초등학생 교류단 방문에 따라 교류회를 17일 군청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울진군과 일본 오마에자키시는 지난 2009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9회의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교류단 방문은 2017년 오마에자키시 교류단 방문에 대한 답방으로 교류행사를 통해 돈독한 정을 나누며 두 도시간의 우호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교류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양국 초등학생간 자기소개・ 선물교환 등의 환영행사와 관내의 성류굴, 등기산스카이워크 관람, 후포요트학교 승선체험, 울진과학체험관체험 등 다양한 문화・관광체험을 실시했다.
 
학생대표 부구초 나세연(5학년)학생은“오마에자키시 친구들과 교류행사 및 관내의 다양한 문화・관광체험을 한 시간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거리가 될 것이고, 앞으로도 두 도시간 교류가 더욱더 활성화되고, 서로의 우정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찬걸 군수는 “이번 교류를 계기로 양국 청소년간 교류를 확대해나가 향후 학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상호교류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의 열린 세계관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