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과 평화 다큐·갈라콘서트 울림Ⅱ 성료
안전과 평화 다큐·갈라콘서트 울림Ⅱ 성료
코리아아르츠그룹(대표 하만택)과 국민안전진흥원(이사장 설영미) 공동 주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09.01 15: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코리아아르츠그룹(대표 하만택)과 국민안전진흥원(이사장 설영미) 공동 주최로 열린 안전과 평화에 대해 다룬 다큐ㆍ갈라콘서트 '울림Ⅱ'가 지난 23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렸다.

이번 울림콘서트는  소방관, 경찰관, 군인 등 위험과 희생을 감내하며 국민의 안전ㆍ평화를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작은 영웅들을 기렸다.

전기사고로 두 팔을 잃은 석창우 화백
전기사고로 두 팔을 잃은 석창우 화백

특히 전기사고로 두 팔을 잃은 석창우 화백이 내레이션을 맡아 그의 작품활동이 펼쳐지는 가운데 아픈 몸짓으로 승화해낸 최보결과 고지은의 무용은 관객의 숨소리를 멎게 하였고  온 몸을 휘감는 듯한 고혹한 그의 예술세계가 우리에게 전달하는 안전메세지는 2만2천볼트의 전류 이상의 감동을주었다


칸토 창법의 진수를 보여준 테너 하만택 대표를 비롯,  소프라노 김영미,  바리톤 고성현 등 화려한 출연진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팬텀 싱어즈 등의 출연으로 열기가 뜨거웠으며 인터미션 없이 진행된 이 콘서트는 끊임 없이 국악기의 연주로 시작해 영상과 퍼포먼스를 통한 극적 구성과 오케스트라와 국악의 크로스오버적 연출, 오카리나(이예영) 등 융합예술의 진수를 보여줬다.

특히 2부 마지막의 연합합창단의 공연은 절제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로즈 송의 지휘로 150여명의 웅장한 울림을 안전코리아 대한민국을 관객에게 선사했다.

이날 공연을 지켜본 채홍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이사는 소방인의 한 사람으로  우리나라의 제복공무원 특히"소방관" "경찰관" "군인"등 이들의 봉사와 희생정신이 있기에 우리 국민들은 주야 평안하게 생업과 일상생활을 할수있다고 본다. 이번 공연의 모티브는 이들 제복 공무원들의  나라와 국민을위해 헌신하는 작은 영웅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감사의 뜻으로 공연을 기획하여 큰 감동을 줬다고 할 수있다.  나라의 안녕과 평화 를 주제로 감동 벅찬공연 이었다.고 말했다.

현직 박승균 소방관은 최근 동료의 순직으로 마음이 가라앉고 힘이 없었다. 동료를 먼저 보내야만 했던 나! 죄책감과 절망감! 그리고 회의감! 하지만 또 출동벨이 울리면 달려 나가야 했다. 그런 일상 지쳐있을 때에 이번 콘서트는 내게 힘을 주었다.

공연도중 둥둥둥! 북소리가 장쾌하게 울렸다. 북소리에 나도 모르게 가슴이 둥둥거리며 울렸다. 울림은 소리가 무엇에 부딪혀 되울려 나오는 현상이다. 북소리가 내 심장을 두드려서 되울려 나오는 것이다. 왜 북소리가 내 마음을 울리는 걸까? 소방관으로 수많은 재난현장에서 생명을 살리는 출동! 힘들지만 애써 스스로 위로했었다. 이번 콘서트에서 소방관의 사명감과 희생정신에 마음을 담아 위로해 주었다고  공연을 준비한 손길에 감사를 전해왔다.

경찰청에서 오셨다는 김모씨는 "120분의 공연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며 쉽지 않은 주제를 가지고 기획한 의도에 감사드리고  한 공간에서 울림 울려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더욱 더 열심히 국민을 위해 봉사 하여야겠다고 가족들에게 자랑스런 가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국민안전진흥원 설영미 이사장
국민안전진흥원 설영미 이사장

울림공연을  주최한 설이사장은 이번 울림 콘서트를 통해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바뀌어 지고 소방관 경찰관 군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공권력에 대항하는 일이 없어져야 한다고 말하며 안전문화예술이 더 확장되어 감성적 언어로 안전이 먼저 자리 잡아지길 희망한다고 했다.

공동주최한 코리아아르츠그룹의 하만택  대표는 이제 역사를 통해 지혜를 배우고 예술을 통해 안전과 평화를 지켜 나가는 선진 인식이  뿌리 잡을수 있도록 시사성 있는 다큐 예술문화를 국민안전진흥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순이 2018-09-02 19:59:59
이 공연 저의 가족들이 함께 봤는데 .. 감동 이였습니다. "안전" 이라기에 머뭇거린 우리가 부끄러웠습니다.

김영화 2018-09-02 08:56:57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최고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