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산업, “안전+성장으로 미래 위상 높이자!”
항공 산업, “안전+성장으로 미래 위상 높이자!”
제34회 항공의 날 기념행사…유공자 16명 정부 포상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4.10.29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이종호기자)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10월 30일(목),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서승환 국토교통부장관과 국회 김성태 의원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하는 가운데 「제34회 항공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14. 3/4분기 항공운송실적 역대 최고기록* 갱신, 세계 공항서비스평가 9년 연속 1위 등 우수한 성과를 거듭하고 있는 항공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항공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식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정부 포상의 주인공은, 지난 60여년간 공군․항공사․민간단체를 두루 거치며 항공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 민항기술과 항공레저스포츠 발전 토대를 마련한 前 대한민국항공회 회장 이원갑 씨(동탑산업훈장), 25년간 항공사 조종사로 재직하며 14,700시간 무사고 운항으로 안전한 하늘길을 책임져 온 대한항공 유순상 기장(국무총리표창) 등 총 16명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간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치사를 통해 항공산업은 성장잠재력이 풍부하고 무인기, 항공레저 등 시장개척 기회가 많아 창조경제의 대표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정부와 산업계의 협력을 독려하는 한편, 국민 안전을 지키는 것 또한 항공종사자의 책무임을 강조하면서 안전 최우선 문화를 생활화 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항공의 날을 전후하여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